지난 포스팅에 이어 

봉녕사 입구에 자리한 문화원금라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갈께요~



점심을 먹고 차로 20분 가량 이동해서 

봉녕사에 도착한 저희는..

안 그래도 어디 차 마실 곳이 없나..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그런 저희들의 마음을

꿰뚫어 보고 있는 것처럼


"일요일은 맷돌로 커피가는 날~!"


이라는 경쾌한 문구가 똭! 들어왔어요.





거침없이 자동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갔어요~


이미 주문하고 계시는 햄버거님이

제 신랑입니다..ㅎㅎ





저한테 뭐 마실꺼냐고 묻길래..

커피 마시면 심장이 바운스바운스 하는 저는.

엄나무 대추 생각차를 골랐어요~


(요즘은 100시대니까요~ㅎ)





절에서 마시는 커피라 기대 안했는데,

1급 바리스타 자격증이  똭!

-

실제로 아버님이 주문하신 커피를

살짝 뺏어먹어봤는데..

오오!! 굉장히 맛이 부드럽고, 

향도 좋았어요~





신선한 원두를 구매해서 직접 갈아서

마시면 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바로 옆에는 이렇게 

빨간 리본까지 예쁘게 맨 맷돌이,

저희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맷돌 커피 주문했겠지.. 생각했는데,

신랑은 카페 주인장에게 더치커피맛이 부드럽고

어른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말을 듣고, 

더치커피로 주문했다고...


흠.... 맷돌을 갈고 싶었은데, 

아쉽게 됐습니다. 그려^^


그래도 벽 한켠에는 굉장히 과학적이고,

전문점다운 더치살균전용 냉장고가 있었어요.





-



내부 공간도 정말 넓어서 

사람들이 제법 많았는데도 답답하다는 느낌을 

전혀 받지 못했어요.





저희는 저~ 안쪽 구석자리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제가 앉은 자리 정면에 위치한

동양적이면서도 무채색의 모던한 그림 한 폭이

빈 여백을 멋지게 채워주고 있었어요.


크~~ 차 마실 맛이 나는구만!!





가끔 이곳에서 행사..? 

혹은 강연회 같은 것도 열리는지 

단상이 높게 올라가 있었구요.





구석구석 사진을 찍고 있는데, 

주문한 생강차와 더치커피가 나왔습니다.





어머님과 신랑은 이미 가져가버렸고,

아버님 커피와 제 생강차만 남았네요. ㅎㅎ


잠시 차 맛에 대해 설명을 드린다면,

커피는 두모금 마셔봤는데.. 

커피맛에 대해 잘은 모르지만, 

굉장히 부드럽고 순해서 

어른분들께 왜 추천하는지 이유를

알것 같은 맛이었어요~


시럽은 전혀 넣어주지 않았는데, 

(따로 넣을 수 있는 곳이 있었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게 쓰다는 느낌없이 

맛있게 마실 수 있겠다 싶었구요,




반면 9시간 달였다는 엄나무 대추 생강차는..

건강에 건강에 건강을 더한듯한.. 

그리고 5모금정도 마시면 

목이 많이 매워지는... 제 예상보다 

훨씬 진~~한 생강차였어요.

어쩌면 생강보다 엄나무 때문에 

매운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마시면서 느낀 것은...


건강으로 가는 길은 멀고도 험하다는 것..ㅎ






차를 마시며 아버님께서 어디선가 가져오신 

안내 팜플렛을 보면서 봉녕사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포스팅을 위해 돌아와서 검색해보니 

봉녕사에서 세계 사찰음식 대향연이라는 

행사도 주관하던데.. 이렇게 사찰음식 교육관까지 

갖춘 것을 보면 다음 행사에는 시간 맞춰 

참여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템플 스테이를 월별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었구요





이제 차도 다 마셨겠다..  

슬슬 밖으로 나가려는 길에 발견한 

예쁜 찻잔 세트들!!





올망졸망.. 어찌나 솜씨있게 만들었던지..

그런데 정성이 들어간만큼 

가격도 만만치가 않았어요^^;;





-



저 물고기 접시 위에 

제가 좋아하는 굴비 한마리 올려두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가격이 다 비싼줄 알고, 사진만 찍고 

슥 지나쳤거든요ㅠ


그런데 물고기 접시는 9,000원이었네요.

이거 사올 껄..하는 생각이 포스팅하면서 들길래

신랑한테 다음에 가서 이거 사올까? 

물어보니 그러자고..


"불교 굿즈가 쩌네~" 


한마디 덧붙이고 가네요..

불교 굿즈라니..ㅋ





따뜻하고 건강한 차도 마시고, 

봉녕사에 관한 사전 리서치도 마쳤고, 

불교 굿즈 구경까지~~!!

제법 알찼던 문화원 금라였는데요~

-

혹시 봉녕사 문화원 금라 방문하신다면,

생강차는.. 굉장히 건강+건강+건강한 맛이라는 점 

염두해두시고요, 더치커피를 부드럽고 순해서 

순한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 그리고 어르신 분들께 

추천하고 싶네요^^!!



포스팅을 재밌게 보셨다면,

아래  클릭해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248 | 봉녕사
도움말 Daum 지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GeniusJW 2017.01.03 01:21 신고

    카페 느낌이 좋네요~ㅎㅎ
    접시나 주전자도 독특하고 좋으네요~^^

    • BlogIcon CreativeDD 2017.01.03 10:30 신고

      생각보다 내부도 넓고 분위기가 좋아서 오래머무르게 되더라구요.
      볼거리도 많아서 좋았구요^^

    • BlogIcon GeniusJW 2017.01.03 10:40 신고

      저도 이제 나이를 먹고 있는지,
      생강차 같은 차가 끌리네요~^^

    • BlogIcon CreativeDD 2017.01.04 10:13 신고

      저도 이런 곳 가면
      더더욱 건강음식을 챙겨먹으려고 해요..^^

  3. BlogIcon pennpenn 2017.01.03 07:20 신고

    봉녕사가 매우 큰 대찰이로군요.
    남편을 햄버거씨로 표현한 것도 재치만점입니다.

    찻잔과 주전자 세트는
    도자기 박물관에 온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네요.

    날도 추운데 미세먼지까지 나쁨 단계로군요.
    이런 날 건강에 유의하세요.

    • BlogIcon CreativeDD 2017.01.03 10:32 신고

      남편이 앞으로 자기 모습에는 햄버거 스티커를 붙여달라고 해서 .. 그렇게 됐네요~ㅎㅎ
      찻잔 주전자 세트 색감이 너무 곱고 만듦새도 정교해서 탐이 좀 나기는 했지만..
      집에서 차를 자주 즐기는 편이 아니라서
      눈요기만 하고 왔어요~

      오늘 외출은 더욱 주의해야겠네요.
      펜펜님도 건강 관리 잘 하셔요:-)

  4.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7.01.03 11:04 신고

    사찰의 카페도 대단한 규모입니다
    저도 가끔 절에 가지만 한번도 차집에는 들어가볼 생각을
    안해 봤는데 다음번 기회가 되면 한번 가 봐야겠군요^^

    • BlogIcon CreativeDD 2017.01.03 13:26 신고

      저도 사찰에 있는 카페에 들려본 것은
      이번에 두번째였는데.. 이곳은 커피도 전문적으로
      만들어주셔서 더욱 놀라웠어요!
      기회가 되시면 다음엔 한번씩 방문해보셔요^^

  5. BlogIcon 친절한민수씨 2017.01.03 11:06 신고

    멧돌로 원두를? ㅋㅋㅋ
    나름 충격적이군요 ㅋ
    콩국수 만들듯이 나중에 하얀 보자기를 써서 뚝 짜면 드립커피 되나요? ㅋㅋ
    깈ㅋㅋㅋ

    • BlogIcon CreativeDD 2017.01.03 13:28 신고

      맷돌로 원두 갈아서 그 원두가루로 드립커피 만들어주나봐요.
      카페 주인장께서 더치커피를 추천해주셔서..
      직접 경험해보지는 못했는데...
      다음에는 꼭 도전해보고 올께요~ ㅎㅎㅎ

  6. BlogIcon 밓쿠티 2017.01.03 11:07 신고

    불교 굿즈에서 빵 터졌어요 ㅋㅋㅋㅋ저는 물고기 모양 접시 위에 있는 접시가 탐나네요 ㅋㅋㅋㅋ
    맷돌로 갈아 만든 커피는 어떤 맛일까요 다른 곳에서 경험할 수 없는 커피라서 더 신기해요^^

    • BlogIcon CreativeDD 2017.01.03 13:31 신고

      굿즈 정말 웃기죠..ㅎㅎ
      어제 저녁에 포스팅쓰다가 저도 빵터졌어요~ ㅋㅋ
      종교적인 색채가 강하지 않아서 저도 그릇들은 욕심이 좀 났어요!
      물고기 접시.. 신랑 허가도 떨어졌으니..
      나중에 기회되면 구입 리뷰도 올려볼께요^^

  7. BlogIcon 라오니스 2017.01.03 11:20 신고

    불교 굿즈 .. ㅋㅋ ... 물고기 접시는 저도 탐나네요 .. ㅎㅎ
    봉녕사라는 타이틀이 있어서 그렇지 ..
    금라 찻집만 보면 .. 절 안에 있는 것이라 느낄 수가 없을 정도네요 ..
    저도 여기 갔으면 .. 커피보다는 생강차를 마셨을 듯 한데 ..
    너무 진하면 좀 그런데 .. ㅋㅋ ..
    수원에 있는줄 몰랐는데 .. 좋은 곳 알아갑니다 .. ^^

    • BlogIcon CreativeDD 2017.01.03 13:33 신고

      생각보다 탐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
      제가 불교굿즈 홍보대사가 된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하는데요~ ㅎㅎ;;;
      저도 이 찻집 안에 들어갔을 때 꽤나 놀랐어요~
      사찰에 속해있는 곳 답지않게 너무 공간이 멋지기도 했고, 커피도 전문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더라구요^^
      생강차는... 단단히 마음먹고 주문하셔요^^;;

  8. BlogIcon sword 2017.01.03 11:37 신고

    불교 굿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그래도 가격이 나쁘지 않은거 같아요
    어지간히 이쁜 찻잔세트는 주전자 포함하면 십몇만원은 훌쩍 되는게 보통이라...
    (너무 저렴하면 퀄리티가... ㅠ_ㅠ...)

    개인적으로 저도 물고기 모양 접시가 탐이 납니다 +_+

    • BlogIcon CreativeDD 2017.01.03 13:35 신고

      저는 식기에는 아직까지 큰 돈을 들여본 적이 없어서 아주 저렴한 식기들만 가지고 있는데..
      요즘 블로그 활동하면서.. 그리고 sword님께서 지난번 로마노소프? 찻잔 구입후기 올려주셔서 ..
      그때 처음 알았거든요.. 찻잔 가격이 엄청 사악하다는 것을요..
      그에 비하면 이것들은 저렴한 편이라는 말씀.. 이제는 이해하네요~^^

    • BlogIcon sword 2017.01.03 13:41 신고

      찻잔들 이쁘면 비싸기도 하지만
      저렴한것들과 비싼것들 하나씩 하나씩 사다보면 그렇게 큰 부담이 안된다고...

      ... 어디서 들은 화장품 살때 이야기같네요 ㅎㅎㅎ

  9. BlogIcon 허니레빗 2017.01.03 12:13 신고

    사찰안에 카페라니!
    완전 이색적인데여 ㅎ
    멧돌에 원두!!! ㅋㅋㅋㅋ 전혀 생각해보지 못핫는데 ㅋㅋㅋ 너무 웃겨요 ㅋㅋ

    • BlogIcon CreativeDD 2017.01.03 13:37 신고

      간단히 목 축일 곳 없나.. 생각했는데,
      기대보다 훨씬 제대로된 찻집이 있어서 넘 놀랐어요!
      이색적인 경험이기도 했고, 더치커피맛도 아주 좋아서 나중에도 다시 들리고 싶었네요~^^

  10. BlogIcon 좀좀이 2017.01.03 13:29 신고

    맷돌로 커피 가는 날이라는 말이 참 인상적이에요. 뭔가 정성이 더 들어가있을 것 같은 느낌인데요? ㅎㅎ 진짜로 맷돌이 안에 있군요. 저걸로 자기가 직접 갈면 꽤 재미있겠어요. 카페가 매우 한국적이에요. 다기들도 참 단아하고 예쁘네요. 집에 장식용으로 갖다 놓고 싶게 생겼어요^^

    • BlogIcon CreativeDD 2017.01.03 13:38 신고

      맷돌로 커피가는 날이라는 광고문구 보고 그냥 지나치는 사람이 많지는 않았나봐요.
      안으로 들어가보니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았거든요~ 직접 갈아서 마셔보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더치커피와 생강차만 맛보게 되었네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꼭 맷돌갈아서 드립커피로 도전해보고 올께요^^

  11. 카페가 있는 것도 재밋고, 커피맛이 부드럽다는 것도 참 신기하네요^^
    맷돌로 가는 커피라니...ㅎㅎ
    저는 그 메뉴로는 안 드셨지만, 메뉴판에 보였던 단팥죽이 먹어보고 싶네욬^^
    정말 다양한 메뉴들을 팔고 잇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 BlogIcon CreativeDD 2017.01.04 10:14 신고

      더치 커피라서 그런지 맛이 순하고 부드러웠어요~
      맷돌로 가는 커피도 다음에 다시 가게되면
      꼭 도전해보려구요^^
      단팥죽은 신랑이 먹어보려고 했다가
      식사한지 얼마 안되서 포기했었던..^^
      메뉴 다양해서 정말 좋았어요~

  12. BlogIcon 백프로♬ 2017.01.03 17:40 신고

    요즘에는 사찰마다 이색적인 커피숍들이 눈길을 끌더라구요~
    맷돌커피도 참 특이하네요.
    그동안 즐겨마시던 생강차를 잠시 잊고 있었는데
    포스팅을 보니 한잔 마셔봐야겠습니다^^

    • BlogIcon CreativeDD 2017.01.04 10:14 신고

      생강차 즐거 드시는군요.
      저도 직집 담가서 먹고 싶은데
      귀차니즘으로 시도를 못하고 있어요~
      내년에는 직접 만들어보고 싶네요^^

  13. BlogIcon peterjun 2017.01.03 18:41 신고

    맷돌커피가 무척이나 인상깊네요.
    맛보고 싶어요.
    저도 커피에 대해서 잘 알지는 못하지만, 많이 즐기는 편이라...
    어떤 맛일지 무척 궁금해요. 물론 원두에 따라 맛이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요. ^^
    건강차인 생강차... 올 겨울 계속 마시다가 최근에 또 안 마시고 있었네요. ㅋ
    오늘 저녁엔 한 잔 끓여야겠습니다.

    • BlogIcon CreativeDD 2017.01.04 10:15 신고

      전 커피를 좋아하기는 하는데,
      마시면 심장이 바운스 바운스 하는 타입이에요.
      카페인을 잘 분해 못하나봐요 ㅠ
      그래서 남들이 주문하면 한 두 모금씩 뺏어먹어야 하는 ..^^;;;
      저도 집에 생각차가 있었으면 좋겠네요~ㅎ

  14. BlogIcon 히티틀러 2017.01.03 21:51 신고

    맷돌 커피는 설마 수작업으로 일일히 갈아야하는 걸까요;;;
    그럼 커피 마시기 전에 팔에 알통부터ㅋㅋㅋㅋㅋ
    불교 굿즈라는 말이 왠지 웃기네요.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그릇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두개 사셔도 좋을 거 같아요.

    • BlogIcon CreativeDD 2017.01.04 10:21 신고

      수작업으로 갈아서 남은 원두 가져가고,
      여기서 드립커피로 내려주는 것 같았어요~
      불교 굿즈 넘 재밌죠 ㅎㅎ 저도 빵터졌다는....!!
      물고기 접시는 제가 다음에 구입해와서 후기 남길께요^^

  15. BlogIcon 카멜리온 2017.01.03 22:30 신고

    맷돌.. ㄷㄷ 맷돌커피는 처음 봤습니다.. 대단한 발상이군요. 저는 생강차에 관심이 가는데 매우셨나봐요. 저도 겨울에 가끔 생강차르 마시는데 달면서 매운건 먹을만한데 달지않고 매운건 힘들더라구요...

    • BlogIcon CreativeDD 2017.01.04 10:42 신고

      생강차는 단맛이 거의 없었어요..
      너무 매워서 5/1 마시다가 신랑이 대신 좀 마셔줬답니다^^
      그리고 좀 식었을 때 먹어보니.. 더욱 건강한 맛^^;;;

  16. BlogIcon LAZEEN 2017.01.04 01:31 신고

    일요일은 맷돌로 커피가는 날~ 이라니 일본에서는 이런 이색적인 카페가 있다는데 한국도 있다니 뭔가 반가운데요^^ 역시 남편분은 주문을 벌써 하고 계시다니 빠르시네요. 멧돌은 너무 예쁘게 생겼는데요^^ 더치커피는 말씀만 들어도 너무 부드러운게 느껴지네요. 탬플 스테이를 월별 프로그램으로 하고있다니 여러모로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많이하는 좋은 곳 같아보여요. 마지막사진은 너무 매료되게 잘 찍으신 것 같습니다.^^

    • BlogIcon CreativeDD 2017.01.04 10:44 신고

      사찰에 이런 카페가 있어서 저도 좀 신기하기도 했고 재밌기도 했어요. 인테리어도 좋았고, 더치커피맛도 부드러웠고요~
      전 아직까지 템플 스테이를 해본 적이 없는데, 색다른 경험일 것 같아서 관심이 갔어요..
      언젠가 템플스테이 하고 난 후기도 올려보고 싶네요^^

  17. BlogIcon 블라 블라 2017.01.04 10:10 신고

    맷돌로 갈아낸 원두커피를 기대했는데 ㅎㅎ
    건강한음식은 맛이 참... 그러합니다 ㅋㅋ

    • BlogIcon CreativeDD 2017.01.04 10:45 신고

      맷돌커피에 못 마신건 저도 많이 아쉽더라구요~
      다음에 물고기 접시 사러가면서 한번 도전해볼께요^^ ㅎㅎ

  18. BlogIcon 첼시♬ 2017.01.04 14:19 신고

    으앜ㅋㅋㅋㅋㅋ 불교굿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도 차인데 인테리어에도 눈이 가요.
    서까래가 노출된 것 같은 천장이 독특합니다. +_+

  19. BlogIcon 청춘일기 2017.01.04 15:22 신고

    여기도 멧돌 커피가 있네요! 멧돌이 갈기 좋게 손봐서 만들어 놓은건가봐요
    시골에서 콩 갈던 멧돌과는 조금 다르네요 멧돌의 진화!
    저는 홍차 티셋트가 너무 탐나네요+_+ 근데 가격이 ㅠ.ㅠ
    커피도 좋아하지만 달달한 대추차나 알싸한 생강차가 생각나는 계절이네요^^

  20. BlogIcon 강봥옵써 2017.01.04 21:14 신고

    절 안에 바리스타 1급자격증까지 갖춘 카페가 있다는 것에 깜놀~ㅎ

  21. BlogIcon liontamer 2017.01.05 00:02 신고

    오오 맷돌로 원두 가는거 너무너무 해보고파요 저는 커피 안마시지만 뭔가를 막 가는 걸 좋아하는 애같은 습성이 있어요 그래서 옛날에 룸메이트랑 살았을땐 룸메이트가 커피를 좋아해서 원두 가는 조그만 수동 기계(이름도 생각 안나네요 ㅋ)를 구비하고 있었는데 원두는 맨날 제가 대신 갈아줬어요. 글고 빙수 가는 것도 좋아해서 손으로 돌려서 막 얼음 가는 구식 조그만 빙수기계를 꺼낼때마다 좋아했어요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