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경기도 식당리뷰

생생정보 맛집 :: 12000원으로 즐기는 중국코스요리 취룡 #행복코스

by CreativeDD 2017. 1. 11.
반응형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12,000원으로 7가지 중국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는 중국 퓨전요리점 취룡이에요~ 

차로 25분 달려서 다녀왔는데요.

결과적으로 찾아간 보람이 있는 곳이었어요!

-

참고로 12000원의 행복세트는 

평일 70인 한정메뉴라는 점! 알아두시구요!



한장으로 이날 먹었던 요리를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공간의 제약으로 6가지만 넣었어요.

나머지 하나는 비중이 작아서 생략했는데, 

자세한 것은 아래 상세 후기로 확인해보세요~!





이때 시간은 평일 11시 50분으로 

제법 이른시간에 도착했다고 생각했는데,

이미 많은 차들이 주차되어있었어요.





생각보다 많은 차량들로 인해 

사진은 후딱 찍고, 안으로 들어갔어요 -





싱싱한 조개들이 입구 아쿠아리움에 

떡하지 자리잡고 있어서 

첫 인상도 나쁘지 않았구요~





내부는 오픈형 2층 구조로 되어있어서 

밖에서 보던 것보다 더 크게 느껴졌어요~

테이블도 정말 많은 것 같았고요.





저희는 둥근 테이블 안쪽으로 

자리를 안내받았어요.





이 사진은 나갈 때 찍은 사진인데, 

장식장 너머에도 테이블 공간이 꽤 넓답니다. 





메뉴판 맨 마지막장에 하단부에 

빼꼼 숨어있는 행복세트! 

-

평일 1일 70세트 한정이고, 특정일에는 제외된다고 해요. 

구성품을 찬찬히 살펴보면 


유산슬 + 해물샐러드 + 누룽지탕 

+ 굴소스안심 + 춘권 + 식사(짜장/짬뽕/볶음밥)


총 6가지만 나와있는데요.

요리라고 하기는 힘든 조그만 죽이 

하나 더 나온답니다~




그 외에도 실속, 실버, 골드, 다이아...등등~ 

듣기만 해도 고급진 세트메뉴도 있어서

하단에 접어두었어요~ 궁금한 분들은 클릭!





세트메뉴 외에도 면류, 밥류, 특미까지 

다양한 단품메뉴도 갖추고 있어서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

특히나 어린이용 메뉴는 

주인장의 섬세한 배려가 느껴져서

개인적으로 좀 감동이었어요~

 




드디어 먹거리로 돌아왔습니다! 

기본 찬은 양파 춘장, 단무지, 짜사이로 

단촐했어요.




그리고 스텐주전자에 따뜻한 차를 담아주셔서 

요리 먹으면서 틈틈히 마셨어요~ 





-



1.소고기 안심볶음

-

호주산를 사용했다는데, 고기도 부드러웠고 

소스의 간도 딱 적당한 것이 완전 제 스타일이었어요! 

표고버섯과 죽순, 파프리카가 아삭하게 씹혀서 

식감까지 정말 좋았던 요리였네요.

-

다만 양이 좀 적었다는 점이..ㅠ




-



2.해물 샐러드

-

해물은 새우가 전부인지라 

새우샐러드라고 해도 무방할 것 같았지만, 

유자소스와 발사믹을 곁여서 상큼한 소스에 

야채도 싱싱했고, 새우도 제법 탱글거려서 

맛있게 싹싹 먹었어요! 





3.계란죽

-

7가지 중 빠졌던 메뉴는 바로 이 죽인데요.

보기에는 계란국처럼 생겼는데 생각보다 점성이 있어요.

중국에서 먹었던 죽과 비슷한 스타일이었고 

따뜻해서 속을 부드럽게 해주었어요.





4.유산슬 

-

죽순과 표고, 새우가 들어있었는데요.

중국요리와 친하지 않아서 유산슬은 처음 먹어봤는데, 

유산슬 요리에 눈을 떳달까요,..? 급 호감!!! 


보기엔 좀 느끼하고 간도 심심할 것 같았는데,, 

전혀~~ 간도 딱 좋고, 아작아작 죽순 씹히는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맛도 담백했고요! 





-



5.누룽지탕

-

이건 뭐 굳히 글을 쓰지 않아도.. 아시겠죠..?!

잘 손질된 오징어와 표고, 새우, 그리고 

바삭한 누룽지의 콜라보레이션!! 


다만 이것도 양이 좀 적었...ㅠ





-



6.춘권

-

비쥬얼이 약해서 별로 기대 안했고,

쌀국수집에서 먹던 그런 맛이겠거니.. 했는데.. 

오!! 기대 이상의 맛을 보여줬어요.

 안애 감자와 당근 채썬 게 들어있는 것 같았는데, 

담백하고 바삭하게 잘 튀겼더라구요~





7. 볶음밥(선택메뉴)

-

신랑이 주문한 볶음밥이라서 

전 조금씩 뺏어먹었는데, 

쫄깃한 오징어도 들어있고, 무엇보다 

짜장소스가 정말 맛있었어요!! 

이거 먹어보니 짜장면도 정말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



7. 짬뽕(선택메뉴)

-

이건 제가 주문한 짬뽕인데요.

뒤편에 아이폰6와 비교해보시면 

그릇 사이즈를 가늠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 큰 그릇은 아니지만, 

안에 면도 가득 들어있었고, 

홍합, 봉죽, 오징어가 들어있었어요. 


그리고 국물이 꽤나 매워서 

매운거 못드시는 분은 조심하셔요~

전 꽤 잘 먹는 편인데도, 

다 먹고 볶음밥 뺏어먹었습니다^^





계산대 앞에서 찍은 사진인데, 

손님들도 정말 많았고, 


입구에 원산지표지 광고물도 세워져있는데, 

제가 제대로 찍지 못했네요.. 


자세히 보니 쇠고기는 호주산, 

돼지고기와 닭고기, 쌀은 국내산을 

사용한다고 쓰여있습니다.





매콤한 짬뽕 덕분에 매실차도 한잔 마셨어요~





하나하나 설명하다보니, 글이 길어졌네요. 

마지막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고객을 향한 정성과 노력이 느껴졌던 취룡.



총평

이름 그대로 행복한 가격이었지만,

맛에 있어서만큼은 양보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요리 하나씩만 

두고 보면 양이 좀 아쉽기도 했지만 

7가지 요리를 먹다보니 마지막에는 어느새 

든든한 한끼식사를 마친 느낌이었어요. 


저렴한 가격으로 중국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어서 앞으로도 종종 방문할 것 같아요.




포스팅을 재밌게 보셨다면,

아래  클릭해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