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카페&디저트

중국인에게 선물받은 과자 2종 펑리수 & 전병

by CreativeDD 2017. 3. 22.
반응형


지난번 중국인 친구에게 받았던 과자 중 

펑리수와 전병후기를 올리려고요~

펑리수는 파인애플잼 쿠키인데..

워낙 유명해서 이제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것 같아요~!



사진을 찍고 뜯는다는게..그만.. 

이때 제가 좀 급했나봐요..ㅎ




중국에서 사온 과자이니.. 

정식 수입절차를 거치지 않아서 

모두 중국어..ㅎㅎ




성분표를 보면 100g단위로 나와있고, 

눈에 띄는 건 지방량이 생각보다 

높다는 거에요..;; 

-

파인애플잼이 워낙 달달하다보니.. 

한번에 많이 먹었다간.. 

살 찌기 딱이겠네요..ㅎ;;




첫 사진은 이렇게 작은 것들이 

들어있던 큰 봉지였고요.. 

(우리나라 과자였다면 당연히 

종이박스였을텐데..) 

-

이게 낱개 패키지에요.




낱개포장 뒷면에도 꼼꼼하게 

주요 성분표가 나와있어요. 




크기는 약간 큰 지우개사이즈인데요. 

조그만 찻잔에 하나 담아봤어요. 


(지방 함량을 보고.. 급 걱정이되서 하나만..ㅎ)




이 제품은 중국슈퍼에서 판매하는 

저가형 제품인 것 같은데요~

그럼에도 펑리수는 워낙 

맛이 없기도 힘든 과자라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

포장에 과육 50%라고 씌여있는 것 같던데.. 

그래서인지 파인애플과육이 씹혀서 좋았고요~

살찌는 건.. 맛있다는 정설이..

여기서도 통했던..ㅎㅎ



아참! 한국과자중에 애플잼쿠키랑 

비슷해요~ 대신 잼이 파인애플이라는 점..!




두번째로 전병인데요 - 


이 제품도 큰 포장지가 있었는데..

받아서 바로 까먹다보니..ㅎㅎ




비닐로만 포장되어 있어서 

조금씩 깨져있는 건 감수해야하고요. 




그래도 나름 한 봉지에 

3개나 들어있어요.ㅎㅎㅎ


생김새는 참으로 수수한 직사각형이네요.




뒷면은 처음에 반죽물이 흐른 흔적처럼 

8자가 보이는데 다른 것들도 

모두 있더라구요. 




생김새는.. 큰 기대를 안하게 생겼는데..

바삭하고 의외로 맛있었어요. 

우리나라 계란과자랑 맛은 비슷한데.. 

좀 더 딱딱했던 것 같구요.

그리고 분유맛이 좀 강했어요~

맛이 강하지 않아서 입이 궁금할 때..

꾸준히 먹을 수 있을 것만 같은..

은근한 매력이 있는 과자였네요~! 



포스팅을 재밌게 보셨다면,

아래 공감하트 클릭해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