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의 중순..

갑자기 날씨가 무척이나 따뜻?

하다못해 더웠던 점심..


급 콩국수가 먹고싶어서 

단골집을 찾았어요~



분당에서 콩국수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모르는 분들이 거의 

없은 듯한.. 유명한 집이에요~




그런데..!! 이게 왠일!! 

운좋게 할인 날짜 마지막날에 

딱! 간거있죠..!!^^


콩국수 8000원이면 좀 비싸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여기 콩국물이 워낙에 찐해서

8000원도 저렴하다 생각될 정도인데.

-

무려 5,000원에 먹게되다니..!

현수막 보고 완전 기분 좋아서 

들어갔네요..ㅎㅎ




피크 타임에는 대기석이 꽉 차서 

10~15분씩 대기하다가 먹는 곳인데.. 

이 날은 여러모로 운이 좋았어요~




입구에 콩비지 가져가라고 

몇 덩어리 놓아두셔서 한 덩이 챙겼고요.

(다음날 비지찌개, 

비지전도 부쳐먹음요.ㅎㅎ)




가게는 거의 만석이었는데.. 

다행히 안쪽으로 자리가 있어서 

바로 들어갔어요~




-



메뉴는 콩국수만 파는건 아니고,

한우육개장에 만두전골, 생삽겹살까지... 

콩국수가 워낙 계절성이 강한 메뉴다보니, 

다양하게 판매하는 듯 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콩국수 다음으로 

추천드리는 메뉴는 한우육개장인데요~

다른 사람들이 먹는거 보고 

한번 시켜봤다가 완전 반했다능..! 


그래서 이날도 콩국수 곱빼기 한 그릇에 

육개장 한 그릇 주문했어요.




깔끔하게 나오는 밑반찬 5종이구요.




이게 바로 한우 육개장입니다 +_+

-

뒤에 작은 공기밥과 비교해보시면 

9,000원이라는 가격에 어울리는 

제법 큼직한 뚝배기에요~




거기에.. 

한우가 얼마나 많이 들었냐면..




그냥 막 대충 집어도 

한우가 척척 걸려서 나온다는..사실..!!ㅋㅋ




양도 양인데.. 

고기 품질도 진짜 좋아서 

정말 여기만큼 한우 육개장 제대로 

먹을 수 있는 곳도 드문 것 같아요.




고기뿐만 아니라 

고사리, 계란, 파, 숙주도 

아삭아삭 맛나요.




왠일로 신랑이 제 그릇에 

계속 고기 건져주는데..

고기가 많으니깐 이런 일도 생깁니다..ㅎ




육개장 주문시 나오는 

미니 콩국물.




그리고 이곳의 진정한 주인공!! 

콩국수(곱배기) 입니다~!!




국물이... 어쩜어쩜.. 

이렇게 한결같이 진득한지.. 

3년째 배신이 없어요.




면발은 또 얼마나 쫄깃한지요...




대충 슥슥 비벼가지고 젓가락으로 

건지면 콩국물까지 쪼르륵


딸려서 입속에서 쉐킷쉐킷!!!




콩을 제외하고는 

다른 건 전혀 넣지 않으신다고 

하니까 진짜 믿을 수 있고..

사실 무엇보다도 그냥 맛보면 다 

알수가 있어요.


이건 진짜 콩국물이라는 걸.




어느정도 배가 채워질 쯤 

두리번거리다가 현수막을 발견했는데..

삼겹살 드시는 고객들에게도 

콩국수를 무료로 준다고 하네요.


삼겹살과 콩국수. 

그 조합도 꽤 재미있을 것 같아요.




-



어느새 

깔끔하게 비워진 두 그릇.


콩국수계의 모범생!

국물이 일단 굉장히 진하고 

면 두께나 식감도 딱 좋아서 

흠잡을 데가 없는 맛이에요.

개인적으로 어릴 적 할머니께서 맷돌에 

콩 갈아서 손수 만들어 주신 콩국수와 

맛이 가장 비슷했던 것 같아서 

적극 추천합니다~!


총평

가격이 8천원 곱배기는 1만원이라 

아주 저렴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요즘 분식집에서도 

콩국수가 7~8000원이더라구요. 

그에 비하면 이곳은 진짜배기 콩국수기에..

단골로써 당분간 이 가격 유지해주셨음 

좋겠고.. 올 여름에도 틈틈히 

자주 들릴 것 같네요! 


혹시나 아직 못드셔보신 분들은..

꼭 한번.. 댕겨오셔요~! ^^


(한우 육개장도 더불어 추천입니다.)



포스팅을 재밌게 보셨다면,

아래 공감하트 클릭해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338-8 1층
도움말 Daum 지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1. BlogIcon 꿀팁걸 2017.05.18 01:11 신고

    국물 진짜 걸죽하네요~~~ 근데 왜 전 한우육개장에 자꾸 눈이 갈까요? ㅎㅎㅎ

    • BlogIcon CreativeDD 2017.05.18 09:21 신고

      저도 사실 콩국수도 콩국수지만 한우 육개장 때문이라도 종종 가게되는 것 같아요!
      진짜.. 맛있거든요~~ ㅎㅎㅎ

  2. BlogIcon 코코 언니 2017.05.18 02:13 신고

    콩을 정말 진하게 갈았나봐요. 보기만해도 콩 냄새가 나는 것 같아요^^;

    • BlogIcon CreativeDD 2017.05.18 09:24 신고

      사진에서도 느껴지시나봐요~ ㅎㅎ
      진짜 콩국물이 진해서 국물까지 싹싹 긁어먹을 맛이 나는 곳이에요^^

  3. BlogIcon 베짱이 2017.05.18 06:21 신고

    콩국수의 국물이... 까르보나라 크림 같네요. ㅋㅋ

    • BlogIcon CreativeDD 2017.05.18 09:25 신고

      요즘 다이어트로 콩 비지나 콩국수에 파스타 면을 넣어 만들기도 한다던데.. ㅎㅎ
      정말 비주얼이 비슷한 식재료인 것 같아요~^^

  4. BlogIcon 밓쿠티 2017.05.18 09:07 신고

    오오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맛보기 콩국수가 잇는 것도 좋고 육개장도 어지간한 육개장 프랜차이즈보다 훨씬 푸짐하네요 고기 먹고 후식으로 맛보기 콩국수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

    • BlogIcon CreativeDD 2017.05.18 09:27 신고

      왠만한 육개장 프랜차이즈와는 .. 진심 비교불가에요~!!
      이렇게 고기 많이 주는 곳도 없을 뿐더러 국물맛도 정말 진국이거든요~
      댓글 쓰면서도 침이 고입니다 ㅎㅎㅎ

  5.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7.05.18 09:50 신고

    육개장과 콩국수 다 제가 좋아하는것들이로군요
    저도 가면 한그릇 깨끗하게 비우겠네요^^

    • BlogIcon CreativeDD 2017.05.26 16:52 신고

      남녀노소 모두가 만족하는 맛집이에요.
      공수래공수거님 입맛에도 잘 맞으실 것 같은데요?^^

  6. BlogIcon 친절한민수씨 2017.05.18 10:14 신고

    저 여기 가봤어요 신기하네요.
    와이프가 콩국수 좋아해서....착한식당 선정되었다고 가보았습니다...^^
    그것도 옛날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ㅋ

    • BlogIcon CreativeDD 2017.05.26 16:54 신고

      앗! 민수님도 이 가게 가보셨군요~!!
      예전부터 유명했던 곳이라고 들었는데..
      전 분당에 산지 3년정도라.. 2년전부터 다니게 되었어요~!
      그나저나 이렇게 같은 식당에 갔었다는게 신기하고 반갑네요^^

  7. BlogIcon 오메이징 2017.05.18 10:30 신고

    ㅎㅎㅎ 깔끔하게 끝내셨내요^^
    콩국수 완전 ㅎㅎ 매력 넘칩니다 ㅎㅎ
    걸죽한게~ 후후 ㅎㅎ
    넘 먹어보고 싶습니다~!!

    • BlogIcon CreativeDD 2017.05.26 16:54 신고

      진짜 너무 걸죽해요~ 면 사이사이 콩국물이 한가득~
      먹고 나서 다시 봐도.. 또 먹고싶어집니다..ㅎㅎ

  8. BlogIcon GeniusJW 2017.05.18 10:42 신고

    ㅎㅎ~
    요즘 육개장 파는 가게가 많아지는 것 같아요.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 BlogIcon CreativeDD 2017.05.26 17:11 신고

      맞아요~ 육개장이 든든하게도 하고
      은근 밥도둑이라서 그런가봐요~! ^^

  9. BlogIcon breming 2017.05.18 19:15 신고

    잘보고 갑니다.
    좋은하루 잘 보내세요~

  10. BlogIcon liontamer 2017.05.18 22:24 신고

    콩국물이 진짜 진해보여요!!!
    한우육개장 너무 먹고파요... 그리고 이와중에 고기 덜어주시는 남편님의 사랑이 느껴지네요 ㅎㅎㅎ

    • BlogIcon CreativeDD 2017.05.26 16:51 신고

      고기가 푸짐히 들어있어서..이런 일도 생겼지 뭐에요..ㅎㅎ
      신랑이랑 오랜만에 화기애애한 식사시간 보내고 왔습니다..^^;

  11. BlogIcon 카멜리온 2017.05.18 23:08 신고

    오우 벌써 콩국수의 계절이네요. 대학교 1학년 때 생각납니다... 10년도 더 전의 이야기인데 동기랑 점심 뭐먹을까하다가 둘 다 콩국수를 좋아한다는 공통점을 찾고 콩국수를 찾아 나섰죠. 그런데 아직 더워지기 전인 5월 초였어요. 찾기가 어려웠는데 우동이나 밥류 파는 곳에서 콩국수를 개시했다고 써붙여놓운 곳늘 발견해서.. 들어가서 주문해 먹었는데.... 엄청 맛이 없었습니다 ㅠ.ㅠ

    • BlogIcon CreativeDD 2017.05.26 17:04 신고

      콩국수는 진짜 맛있게 하는 곳에서 먹어야해요..
      안그럼 두유에 소면넣은 걸 먹게 되는.. 불상사가 일어나지요..ㅠ
      저도 처음엔 맛없는 콩국수를 먹어서 콩국수는 그냥 맛없는 메뉴라고 생각했답니다^^;;

  12. BlogIcon 슬_ 2017.05.19 09:13 신고

    어릴 적에는 콩국수 냄새를 싫어해서 안 먹었는데...
    어른이 되고 나니 참 맛있더라구요.
    여름이 되면 밥 보다 면을 자꾸만 먹게되어서
    살이찝니다ㅋㅋㅋㅋㅋㅋ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BlogIcon CreativeDD 2017.05.26 17:10 신고

      저도 여름에는 밥보다 면이 그렇게 땡기더라구요~
      그래서 살은 더욱 찌기만 하고..;; 참.. 어려운 문제입니다..ㅎ;;;

  13. BlogIcon pennpenn 2017.05.20 07:29 신고

    한우 육개장도 맛나 보이지만
    콩 국수의 진한 국물만 봐도
    정말 먹어보고 싶습니다.

    오늘은 세계인의 날입니다.
    주말을 즐겁게 보내세요.

    • BlogIcon CreativeDD 2017.05.26 17:11 신고

      펜펜님은 육개장보다 콩국수를 선택하셨군요!ㅎ
      전 둘다 포기할 수 없어서 꼭 두명이서..
      방문하는 편이에요..^^

  14. BlogIcon 라니뀨 2017.05.20 11:32 신고

    키햐...
    사진에서도 콩물이 걸쭉한것이 딱 보이네요!
    요즘 낮에는 날씨가 너무 더워져서 저도 시원한 콩국수 한사발 뚝딱 하고 싶네요ㅎㅎㅎㅎ

    • BlogIcon CreativeDD 2017.05.26 17:13 신고

      콩물 걸쭉한게 딱 보인다니.. 다행입니다~^^
      요즘 점심에는 날이 꽤나 더워서... 콩국수 생각이 자꾸 나는 것 같아요~ :)

  15. BlogIcon peterjun 2017.05.21 18:31 신고

    와... 진짜 맛있을 것 같아요.
    제 두 눈이 동그래졌어요.... ^^
    콩비지도 탐나고... 육개장, 콩국수...
    다 내꺼 하고 싶네요. ㅎㅎ

    • BlogIcon CreativeDD 2017.05.26 17:14 신고

      그동안 콩비지는 한번도 못 봤었는데.. 이날은 여러모로 운이 좋았던 것 같아요~!
      피터준님도 언젠가 방문하셔서 맛있는 식사 하셨음 좋겠어요^^

  16. BlogIcon ageratum 2017.05.22 23:07 신고

    콩물이 정말 진한게 맛있을거 같아요^^

  17. BlogIcon 라오니스 2017.05.23 11:30 신고

    사계진미라는 식당 이름은 몰랐는데 ..
    지도를 보니, 예전에 가본 기억이 납니다 ... ㅎㅎ
    콩국수계의 모범생 .. 정확한 표현이시네요 ...
    찐한 콩국수 한 그릇 땡기는 계절이 왔어요 .. ^^

    • BlogIcon CreativeDD 2017.05.26 17:15 신고

      라오니스님도 이 식당을 알고 계셨군요!
      확실히 유명한 곳이긴 한가봐요~
      조만간 이사를 갈 것 같은데.. 그전에 한번 더 가서 먹어야겠어요..ㅎㅎ;;

  18. BlogIcon 매일 좋은글 2017.07.27 15:55 신고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무더운 날씨 건강 챙기세요 ^^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