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129

전주여행 #11 :: 한옥마을 '상덕커리' - 채식 카레 맛집 16.09.13 향교여행을 마치고, 조금 이른 점심식사를 위해 상덕커리로 향했습니다.예전에 신랑이 한옥마을에서 일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점심으로 종종 찾던 식당이었거든요. 여전히 운영하고 있어서 더더욱 반가운 마음이었어요~ -이 식당의 특별한 점은 바로 채식카레라는 점인데,, 견과류가 들어있어서 씹히는 맛도 있고, 기본적으로 커리의 맛도 꽤 독특해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요. 6년전에는 막 오픈해서 가게가 아주 반짝반짝했는데.. 지금은 세월의 흔적이 조금 엿보였어요. 그리고 특이한 점은 운영시간이에요. 오후 3시까지만 운영한다고 하니 저녁에 가시면 안되겠죠..? 매장 안으로 들어가봤는데요.문이 오픈되어 있어서 주방 내부도 살짝 보여요. 11시 30분에 딱 맞춰서 도착한지라저희가 1빠인 것 같아요. .. 2016. 11. 30.
전주여행 #10 :: 전주 향교, 가장 오래된 명륜당이 있는 곳 #구르미그린달빛 #성균관스캔들 16.09.13 2일차 마지막 코스는 전주 향교였어요. 6년 전 처음 이곳에 방문했을 때, 오후 5시 즈음 이었는데 사람들이 한명도 없었어요.;; 그런데 마치 시간여행을 한 것 마냥 조용하고 고즈넉한 한옥의 분위기에 젖어서 한참 동안 서성거렸던 기억이 남아있네요. 이곳이 향교의 입구인 만화루입니다. - 그 뒤로 일월문을 지나, 전라북도 유형문화재 제 7호 대성전으로 가봅니다. 대성전 - 대성전은 공자를 모신 사당인데요. 이 곳은 1653년 효종이 다시 세우고 1907년에 다시 고쳐 오늘에 이르고 있어요. 대성전 중앙의 모셔진 공자의 위패입니다. - 그리고 동, 서쪽으로는 맹자 등 4성인과 공자의 제자 10명, 주자 등 송나라 때 유학자 6명을 함께 모셨다고 해요. 한쪽으로 방명록도 있어서 한마디 말씀을 .. 2016. 11. 29.
전주여행 #9 :: 한옥마을 근처 아침식사로 제격인 왱이콩나물국밥 (왱이집) 16.09.13 전주에 오면 안 먹던 아침을 먹게 됩니다. 한끼라도 더 먹기 위함도 있지만, 바로 요 콩나물국밥을 먹기 가장 좋은 때가 바로 아침이거든요~ 숙소가 한옥마을인지라 본점이 객사인 삼백집보다는 가까이에 있는 왱이콩나물 국밥집으로 왔어요. 오래 전 신랑이랑 근처 찜질방에서 땀을 쪽 빼고 먹었던 이 곳, 콩나물국밥 맛을 잊을 수가 없거든요~! 미리 보여드리면 이런 소박한 비쥬얼입니다.하지만 맛은 정말 최고지요.^^ 전주 왱이 콩나물국밥 본점은 한옥마을 근처에 있습니다.-손님이 주무시는 시간에도 육수는 끓고 있습니다.라는 글귀가 인상적이네요... 의외로 넓은 주차장이 있어요. 차 가져와도 걱정없음! 본점 옆에 별관도 있었는데..이른 아침시간이라 좌측 본관을 이용해달라는 안내판이 있었어요. 오전 9시.. 2016. 11. 28.
수원 명물 인기 빵집 :: 하얀풍차 본점 #치즈바게트 #만득이버거 16.09.28 아래 사진의 정체가 궁금하시다구요? 바로 수원 인기빵집 하얀풍차 제과점의 시그니처 메뉴!!! 치즈바게트입니다. -우선 하얀풍차 매탄동 본점으로 가볼께요- 농업기술인 특허쌀 천연 발효빵 매장안으로 들어가봤어요.맛있는 빵 냄새가코끝을 자극합니다- 규모는 아담했지만, 깔끔한 분위기에 많은 빵들이 진열되어 있었어요. 화이트롤 : 3,400원 양파빵 : 4,600원 치즈&허브&쌀 : 4,200원 퀴노아 흥국쌀빵 : 5,000원-평범한 빵들 뿐 아니라,보기힘든 특별한 빵들이 가득-! 몇몇은 시식도 해볼수 있었는데..생각보다 너무 맛있었어서구매하고 싶은 충동이....ㅎㅎ 치즈바게트 : 3,600원 하지만 이곳의 치즈바게트만큼 놀랍지는 않았는데요.. -하얀 네임택을 주황빛으로 물들이는강렬하고 압도적인 .. 2016. 11. 27.
전주여행 #8 :: 한옥마을 전망명소 오목대의 낮과 밤풍경, #반전매력 #야경 16.09.12-13 한옥마을에 여행오시는 분들이라면 '오목대'라는 이름을 한번쯤 들어봤을텐데요.. 오목대를 검색하니, 연관검색어로 야경이 많이 나오더라구요.-낮에만 다녀오려고 했는데.. 호기심이 생겨서 두번에 걸쳐 오목대를 찾았습니다^^; 위 사진은 같은 장소에서 찍은 두 사진을 조합해봤어요~^^ -자세한 포스팅은 밤부터 시작할께요. 우선 오목대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전주 완산구 풍남동에 위치한 작은 언덕이에요. -엥?? 작은 언덕이 어쩌다 유적지가 됐냐구요? 그 사연은 1380년으로 거슬러 가야합니다. 당시 이성계 장군이 황산에서 왜구를 물리치고 돌아가던 중 이곳에서 승전 잔치를 베풀었고, 추후 조선왕조를 개국한 후에 이곳에 정자를 짓고, 이 곳의 이름을 오목대라고 붙이셨대요. 즉, 작은 언덕이.. 2016. 11. 26.
전주여행 #7 :: 수요미식회에 나온 가맥집, 전일갑오(전일슈퍼) #메뉴 #가격 16.09.12 1박 2일 전주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좀 굶고 오시라는 것..ㅎㅎ 저녁에 맛있는 피순대를 먹고 또 어디를 갔냐고 하시겠지만, 도저히 안 갈 수가 없는 그런 곳인지라..ㅎㅎ 한옥마을에서 10-15분정도 도보로 갈 수 있는 곳이라 소화도 시킬겸 걸어서 이동했어요.-원래는 전주에서만 유명했던 가맥집인데, 최근에 검색해보니,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다고 하네요.. 그땐 이렇게까지 유명하진 않았는데 말이죠.ㅎㅎ "전일갑오, 너 좀 유명해졌구나~"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9월 12일로 추석 연휴 3일 전이라 손님이 별로 없었어요.불금이나, 토요일에는 대기줄이 꽤 길어요.-포장줄이랑, 매장대기줄 2가지로 나뉘어있으니,눈치보고 줄 서시면 됩니다.^^ 입구 연탄불 위에 놓인 황태들이저를.. 2016. 11. 25.
초코파이 말차라떼 vs 몽쉘 그린티라떼 :: 그것이 알고싶다! 16.11.23 어제 저녁, 이마트에서 발견한초코파이 말차라떼와 몽쉘 그린티라떼 +_+어머, 처음보는 신선한 비주얼인데다가 제가 좋아라하는 말차, 녹차맛이라고 하니 궁금증을 못 이겨서 결국 둘다 구입해봤어요~ 가격(이마트)초코파이 : 4,800원몽쉘 : 4,780원-12개입으로 양은 같아요. 성분표를 보시면요. 자세한건 생각하고 계란, 밀, 우유표기 위에 말차분말이 적혀있습니다. -1회제공 : 168kcal 몽쉘의 성분표인데 가독성은 이게 더 좋네요.마찬가지로 밀, 우유,대두 글자 위에 가루녹차(제주산)이라고 나와있어요.-1회제공 : 155kcal 포장 느낌도 많이 다르네요. 개인적으로 명암대비가 강렬한 초코파이 패키지가 더 예쁜 것 같아요~ 이건 좀 디테일한 부분인데요.;;;개별 포장 유통기한의 위치가.. 2016. 11. 24.
도미노피자 :: 브레이즈드 포크 피자 신메뉴 꼼꼼후기 #메가위크 #할인 16.11.22.화 요즘처럼 피자가 땡기는 날도 없는 것 같아요.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니.. 몸에서 강력하게 지방을 원하는 느낌이랄까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도미노피자를 주문할 수밖에요.ㅎㅎ 신메뉴인 브레이즈드 포크피자를 주문했는데요.박보검님의 홀로그램 한정판은 이미 매진인가봐요. 분당 서현점에서 직접 받아왔는데, 송중기님 박스도 이게 마지막이었답니다..^^;;-하지만 지금 중요한건, 송중기님이냐, 박보검님이냐가 아닙니다!! 바로 따끈한 피자가 지금 제 손안에 있다는 것!! 브레이즈포크피자 라지사이즈. 마치 피자위에 함박눈이 내린 것 마냥.너무나 알흠다운 비쥬얼 +_+ 드문드문 빨간 방울토마토는 루돌프 사슴코 같아요! 통통한 녀석으로다가 한조각 집어들었어요~!! 그리고 지금 이벤트기간이라 그런지 곡물도우로.. 2016. 11. 23.
수원 당수동 맛집 :: 항상 손님으로 북적북적한 '진짜 육개장 vs 메밀국수' 올 가을에는 수원 당수동 시민농장에서 주말나들이를 종종 다녀왔는데요. 그때마다 한 식당이 눈에 띄더라구요. 매번 가게 앞 넓은 주차장이 가득 차 있던 식당이라서 언젠가 한번은 가봐야지 하고 벼르고 있었는데.. 기회가 되서 한번 다녀오게 되었어요! 위치는 당수동 시민농장과 굉장히 가까워요. (글 하단에 지도정보 참고하세요!)-그리고 먹게 된 요 녀석!!! 아주아주 새빨간 육개장과 한쪽 구석의 올망졸망 귀여운 메밀만두입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메밀국수도 ㅎㅎ 가게 입구 사진입니다. 무슨 간판이 이렇게 정신이 없는지... 솔직히 간판 디자인은 제 스타일이 아니었어요..;;; -하지만 차들이 워낙에 많길래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방문했습니다. 음식점인데 간판이 뭣이 중한가요. 맛이 중하지요.ㅎㅎ 가게 주차장.. 2016. 11. 23.
전주여행 #6 :: 진득한 피순대가 인상적인 전주맛집, 조점례 남문피순대 #모주 16.09.12 저녁으로 뭘 먹을까 고민이 많았는데... 왜냐면 1박 2일동안 먹을 수 있는 저녁식사는 딱 한번뿐이잖아요.. 전주는 맛집이 워낙 많아서 정말로 뭘 먹어야 할지.. 너무너무 고민이 많이 됐어요. 떠오르는 많은 식당 중에서도, 제가 평소에 먹기 힘든 음식(경기도나 서울에는 제대로 피순대하는 곳이 별루 음슴.) 그러면서도 옛 추억이 모락모락 생각나는 전주 남부시장 피순대를 먹기로 했어요. 제가 선지는 못 먹어도 피순대는 잘 먹거든요^^;; 전동성당에서 풍남문 로터리로 이동을 합니다. 차는 한옥마을 숙소 근처에 주차를 해놨고.. 솔직히 시장내에 있는 식당이라 차를 가지고 가면 너무 피곤해요. 한옥마을에서도 걸어서 10분정도면 갈 수 있는 곳이니, 도보를 추천합니다~ 로터리를 따라 걷다보면 이런 .. 2016. 11. 22.
전주여행 #5 :: 아름답지만 슬픈 역사가 서린 곳, 전동성당 #미사시간 16.09.12 아마도 전주 한옥마을을 방문하는 여행자라면 이 곳만큼은 그냥 지나치지 못할 거에요. 바로 한옥마을 초입에 떡하니 자리한 전동성당인데요. 경기전 바로 맞은편에 있어서 코스처럼 구경하시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저도 경기전을 여행을 마치고, 바로 전동성당에 왔거든요~^^ 성당 안을 소개해 드리기에 앞서, 이곳을 단순한 관광지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곳은 아픈 역사가 있었던 곳이고, 현재까지도 꾸준히 미사가 열리고 있는 성스러운 성당이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전주 전동성당은 사적 제288호로 조선시대 천주교도의 순교터에 세워졌다. 이 건물은 천주교 신자들을 사형했던 전라북도 전주시 전동 풍남문(豊南門) 밖에 지어진 성당이다. 조선시대의 전주는 전라감영이 있었으므로 천주교회사에서 전동은.. 2016. 11. 21.
[수원 맛집] 육즙가득 만두와 쫄면의 하모니 보영만두 #맛있게 먹는 방법 16.11.04 우중충한 가을 날. 이상하게 점심으로 분식종류가 땡기더라구요. 이날은 어머님모시고 병원에 다녀온 후였는데, 시간은 11시 30분으로. 집에가서 밥을 짓기에도 참 애매~~한 시간이었죠... 한식파이신 아버님도 없으시겠다! 이번에야말로 수원에서 그렇게 유명하다는 보영만두를 먹어보기로 했습니다~ㅎㅎ 신랑이랑 셋이서 차타고 보영만두 북문본점에 갔어요! 북문이 이렇게 보이고요. 우회전하면~ 신세계약국 바로 옆으로 보영만두가 똭-! 요즘 분식을 통~ 못 먹었던지라.. 이런 화려한 간판들이 너무 반갑더라구요^^ 창문 사이로 살짝 쿵 찍어보고요. 바로 맞은편에 가맹본부도 있었고요. 멀리서 보면 이런 건물이고, 건물 전체가 (주)보영 이라는 걸 알 수가 있어요. 그리고 저희는 주차를 해야했기 때문에. 바.. 2016. 11. 20.
전주여행 #4 :: 조선태조의 어진을 모신 경기전 방문기 #입장료 #해설 #입장시간 16.09.12.월요일 맛있는 팥빙수도 먹었겠다, 이제는 전주한옥마을의 터줏대감과 같은 경기전에 가보기로 했어요. 6년전에는 입장료가 없었기 때문에 정말 마음 편히 산책하던 곳이었는데...;;; 지금은 입장료가 생겼다고 하더라고요. 이젠 전주와는 먼 곳에 살고 있기도 하고, 입장료까지 내고 방문을 했으니, 구석구석 아주 꼼꼼하게 들여다 볼 결심을 하고 경기전 입구로 향했습니다 - ㅎㅎ (사진 많아요. ★스압주의★)-경기전 입구에는 반가운 하마비가 우리를 반겨주었어요~ 경기전 하마비는 조선시대 신부의 높고 낮음을 막론하고, 이 비 앞을 지나갈 때에는 누구든지 말에서 내리라는 뜻을 새긴 표석이에요. 왕, 장국 또는 벼슬이 높은 유명한 성인들의 태생지나 사당 앞에 세웠으며 경의를 표하는 뜻에서 말에서 내리는 .. 2016. 11. 19.
전주여행 #3 :: 직접 만든 팥고명이 인상적인 '외할머니솜씨'의 옛날 흑임자 팥빙수 16.09.12 9월 중순이기는 했지만 유난히 길었던 더위로 팥빙수가 먹고싶었어요. 전주한옥마을 팥빙수로 검색을 해보니 '외할머니 솜씨' 라는 가게가 나오길래 바로 찾아가봤습니다! 신랑이 팥을 정말 사랑하거든요~ㅎ 다행히 위치는 저희가 묵었던 하늘기와 게스트하우스와 가까웠어요. 한옥마을 입구와는 꽤 거리가 있는 편이니 참고하시고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간판이 되게 작아요. 네비게이션 켜고 갔는데도 슥- 지나쳤을 정도입니다;; 그래도 사진으로 다시보니 폰트나, 컬러조합은 참 예쁜 것 같아요. 4천원짜리 포장빙수도 있네요. 한창 여름에는 포장도 많이 했을 것 같네요. 팥죽색 어닝이 살짝 펴졌네요. 입구 모습인데요. 외부음식 반입금지라는 안내판이 있어요. 멘트에서 정중함이 묻어났습니다. 손님과 다른 손님들께서 .. 2016. 11. 17.
전주여행 #2 :: 다시 찾은 한옥마을의 거리 풍경 (볼거리, 먹거리) 16.09.12 하늘기와에서 짐를 풀고 본격적인 여행에 나섰어요. 숙소가 한옥마을 내에 있다보니, 나와서 조금만 걸으면 구경거리가 많아서 참 편하더라고요. - 개인적으로 전주한옥마을의 낮 풍경의 핵심은 아래 한옥입은 처자들인 것 같아요. 거리 곳곳이 한옥입은 커플과 처자들도 넘쳐나서 한복 디자인 구경하는 재미까지 있더라구요. 걷다보면 속으로 디자인 품평회를 하고 있..;;; 머리스타일까지 완벽하게 세팅한 후, 삼각대와 셀카봉을 들고 열심히 촬영 삼매경인 사람들- 날씨까지 안성맞춤인 시기라 저희가 방문했던 9월달이 최고 성수기가 아니었나 싶어요. 경기전 앞인데요. 꽃마차까지 있어서 나름 포토스팟인지 주변에서 대기했다가 사진을 찍더라구요..^^;; 저 파파라치 아니에요! 제가 가는 길에 자꾸만 나타나서..... 2016. 11. 16.
전주여행 #1 :: 한적하고 아담했던 한옥마을 게스트하우스 '하늘기와' 숙박기 #백송 16.09.12 전주는 저의 본가와 가까워서 추석 명절을 틈타 신랑과 단둘이 1박 2일로 추억팔이겸 후다닥 다녀온 곳인데요. 지금은 많이도 변해있더군요. 그 중 하나는 한옥 게스트하우스?가 어마어마하게 많아졌다는 것, 더 본질적으로 말한다면, 관광객들이 참 많아졌다는 것인데요. 7-8년전에는 이렇지 않았거든요^^; 참 좋은 일이기도 하지만, 골목 구석구석 참 많이도 달라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시대의 흐름에 맞춰야 한다며, 저희도 한옥 게스트하우스에서 1박을 묵어보기로 했어요~ 다행히 추석연휴라는 장점으로 저렴한 가격에 무난해보이는 숙소 하나를 예약하는데 성공~! 한옥마을 구석에 위치한 하늘기와입니다. 골목길 속에 있어서 네비게이션켜고 찾았어요. 이런곳까지 게스트하우스가 있는 줄 몰랐는데, 앞 뒤 한 .. 2016. 11. 15.
[수원 본점]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을 & 겨울 맛집 송담추어탕 #추어돈까스 추어탕 하면 가을에 몸보신하기 좋은 음식으로만 알고 계신대요. 몇일 전 라디오에서 들었는데, 입동에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추어탕을 소개하더라구요. 그 이유가 미꾸라지는 겨울잠을 자기 위해 도랑에 숨는데, 이때 포획하면 가장 통통하게 살이 오른 미꾸라지를 잡을 수 있기 때문이래요~ 사계절 중 가장 통통한 미꾸라지를 먹을 수 있는 계절이 이맘 때라는 사실에 평소 즐겨찾던 송담추어탕에 방문했어요. -이곳이 수원 본점이거든요. 서울에도 지점이 세개가 있고, 전국적으로는 100여개가 넘는 지점을 거르린, 추어탕으로는 꽤 성공적인 곳이랍니다. 가게는 2층 3층으로 되어있구요, 1층은 주차 전용공간인데, 주차해주시는 분도 계셔서, 차가지고 가기에 괜찮은 곳이에요. 효도업소라고 나와있어서 왠지 여기만 오면 효도하는 기.. 2016. 11. 14.
[분당 서현점] 맘스터치 후레이크 갈릭치킨 & 할라피뇨 통살버거 후기 16.11.07 우연히 맘스터치 햄버거를 몇번 먹어봤는데, 시간은 오래걸려도 다른 패스트푸드점에 비해 맛이 참 좋더라구요. 그래서 집근처에 하나 생겼으면 좋겠다~ 맘 속으로 바라고 있었는데, 아주 가깝지는 않지만 그래도 꽤 가까운 곳에 생겨서 한번 들려봤어요. 생긴지 얼마 안되서 매장이 아주 반짝반짝했어요. 입구에 세워진 메뉴판을 봤는데, 이렇게 많은 메뉴가 있는줄은 몰랐어요. 팝콘 만두, 샐러드, 스무디에 각종 음료까지.. 다양하게도 파는군요^^ 내부공간은 생각보다 더 넓었고, 인테리어도 깔끔해서 굿- 메뉴판도 참 잘 만들었네요. 햄버거 사진과 가격정보가 눈에 잘 들어와요. -싸이버거와 화이트 갈릭버거는 먹어봤기 때문에, 이번에는 좀 새로우 메뉴를 먹어보고 싶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닭다리살을 좋아.. 2016. 11. 13.
[경기도 의왕] 주말 근교 나들이로 다녀온 백운사 & 백운산 정상 16.10.30.(일) 지지난 주말, 가까운 산에서 가을을 느끼기 위해 백운사로 향했어요~ 우선 백운사는 신랑이 찾은 곳으로, 의왕 백운산 낮은 자락에 위치해 있어서 산책하듯이 가볍게 갈 수 있는 곳이에요. 그런데 너무 낮은 곳에 있다보니, 감질맛이 나서 결국 백운산 정상까지 올라가게 되었는데.. 고생스러웠던 이야기는 아래에 이어집니다.ㅠ (사진 좀 많아요 ★스압주의★) 복진면에서 맛있는 점심식사를 하고, 드디어 백운사에 도착했어요. 네비찍고 15분쯤 더 가니, 주차장에 도착하더군요! (맛있게 먹었던 점심메뉴가 궁금하신 분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주차장은 이렇게 생겼어요. 넘 작죠. 그래서인지 길가에도 많은 차량들이 주차되어있었는데요. (저희는 운좋게 빠져나가는 차가 있어서~^^) 그런데 주변을 둘러봐도.. 2016. 11. 12.
[의왕 맛집] 청계산 근처 겨울 보양식 복진면 명품 복칼국수 첫 시식기 16.10.30(일) 날씨좋은 주말, 체력강화을 위해 저희는 의왕 백운산으로 가벼운 등산을 가게되었어요~! 하지만 그 전에 꼭 해야할 일이 하나 있죠. 그건 바로 맛집 방문~^^ 운동도 좋지만 근처 맛집에 들러 평소 먹기 힘든 보양식으로 몸보신을 한 후, 운동을 해줘야 제대로 된 체력강화가 된다는 개인지론에 따라~ 또 다시 맛집레이다는 분주히 움직였습니다..ㅎㅎ 그 결과 쌀쌀한 겨울이 제철이라는 복어 맛집이 가기로 결정했어요~-참고로 이곳은 안양 판교로 옆에 있어서 차없이는 갈 수 없는 곳이에요. 그리고 꼭 내비게이션을 맞춰서 찾아가시길 바래요. 자칫 잘못하면 지나가는 입구를 슥- 지나쳐버릴 수도 있거든요. (설마 이런곳에 맛집이 있겠어? 라는 생각을 하게 될거에요^^) 다행히 내비게이션의 힘으로 무사도.. 2016. 11. 11.
[수원] 가을 나들이 & 산책하기 좋은 곳, 일월공원 (일월저수지) 16.11.05(토) 그냥 보내기는 아쉬운 토요일, 미세먼지가 주의단계라 먼 곳까지 나갈 의지가 생기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어쩌지 어쩌지... 하다가 점심먹고 나니 오후 2시가 되버린거에요. 멀리 가기는 이미 틀렸고, 오후가 되니 그나마 공기가 좀 맑아진 듯하여 가까운 곳으로 산책을 가기로 했어요~ 종종 가던 서호저수지나, 당수동 시민농장 말고 어디가 좋을까~~ 고민하던 중 가까운면서도 한번도 가본 적이 없는 일원공월에 가보기로 했어요! 당수동 시민농장 : http://traveldd8.tistory.com/64 저희가 주차를 한 곳은 일월도서관 근처인지라 입구에서는 저수지가 보이지 않았어요. 그래서 차로 슥 지나치면서도 일월공원에 큰 흥미를 느끼지는 못했거든요.. 그런데 이게 왠걸~!!! 10분정도 걸.. 2016. 11. 10.
[미국 첫여행 #7] 샌프란시스코의 휴양마을, 소살리토(Sausalito) 여행기 샌프란시스코의 명물, 케이블카도 타봤겠다~ 시내를 조금 둘어본 뒤 버스를 타고 렌트카를 주차해둔 곳으로 갔어요. 샌프란시스코에서의 마지막 일정인 소살리토에 가기 위함이었죠! 소살리토의 대략적인 위치를 알려드리기 위해 구글지도를 첨부했어요~ 언뜻보셔도 아시겠지만 그리 가까운 곳은 아니랍니다. 소살리토로 이동하는 방법에는 총 4가지가 있다고 보시면 되요. 그 중 가장 보편적으로 이용되는 방법은 1번이구요. 검색에 의하면 요금이 10달러 내외로 꽤 저렴한 편이라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아요, 시간은 30분정도 소요되니 바닷바람 쐬기에도 참 적당한 것 같아요~ 하지만 저희는 LA부터 렌트해서 타고 온 애증의 렌터카가 있었기에~ 선택의 여지가 없었어요^^;; (그리고 의외로 4번 자전거로 이동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2016. 11. 9.
[미국 첫여행 #6] 피어39 (Pier39) & 샌프란시스코 명물 케이블카 탑승기 드디어 샌프란시스코에서의 마지막 날이 밝았어요. 5박 6일이라는 시간이 정말 쏜살같이 지나가 버렸죠. 아침에 눈뜨자마자 아쉬웠던 기억도 나네요.ㅎㅎ;; 하지만 마지막까지 제대로 즐기기 위해 아쉬움을 접어두고 신나게 길을 나섰어요! -이 날 계획해둔 일정은 피어 39에 가서 바다를 보고, 샌프란시스코의 명물이라는 케이블카도 타보고, 렌트카로 금문교를 건너 소샬리토에 가는 것이었어요~ 이 당시 일정은 모두 남친(현 남편)의 몫, 전 그냥 쫄래 쫄래 따라다니기만 했는데.. 요즘은 일정을 자꾸 저에게 짜라고 해서.. 좀 피곤해요.. 이때가 참 좋았어요~ㅎㅎ;;; 근처에 주차를 하고 피어39 [Pier39] 근처에 도착했어요. 샌프란시스코의 핫플레이스 중 하나라고 해서 찾아왔는데, 솔직히 쇼핑센터를 일컫는 줄을 .. 2016. 11. 8.
[수원 인계동] 푸짐한 소갈빗살이 인상적인 해장국 맛집 유치회관 #백종원 3대천왕 16.10.11 이번에 방문한 곳은 수원맛집으로 검색하면 랭킹 10위안에 나올만큼 유명한 곳이에요-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해장국 맛집으로 선정된 곳이기도 하구요.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하는 호기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드디어 기회가 생겨서 다녀오게 되었어요!-아참! 수원 유치회관을 검색하면 인계동점과 북문점이 있어요. 하나는 본점, 다른 하나는 분점으로 나뉜게 아니라 형제가 각각 운영한다고 하네요.(형과 아우가 사이좋게 같은 메뉴로 식당을 운영한다고하니 왠지 우애가 좋을 것 같은 느낌?ㅎ) 인계동점으로 온 건 별다른 이유는 없었고, 그저 가까워서 갔는데요. 나중에 알고보니 백종원씨도 여기로 오셨다고 하네요. 참 별거 아닌데도 왠지 뿌듯한 것이.. 이게 바로 백종원님효과가 아닌가 싶어요~ㅎㅎ -조금 늦은 .. 2016. 11. 6.
[제주 여행] 공항 근처 카페, 닐모리동동에서 한라산빙수로 마무리! 용출횟집에서 든든한 저녁식사를 하고도 아직 비행기 시간이 많이 남았습니다~ 경비를 절약하려고 저녁 8시 30분에 출발하는 표를 구매했거든요~^^;; 식사를 마친 시각이 6시 20분정도, 7시 20분정도에 출발하면 적당하겠다 싶어서 근처 카페를 검색했어요. 그 결과! 저의 검색망에 걸려든 곳은 바로 닐모리동동이었어요~ 이름이 너무 귀엽기도하고, 한라산빙수라는 재미있는 메뉴도 있어서 호기심이 생기더라구요+_+-이렇게 고개만 들면 이륙하는 비행기를 볼 수 있을 정도로 공항과 무척 가까운 위치-! 닐모리동동 맞은편은 바로 해안가였어요, 그리고 작은 공원(산책로?) 같은 것도 있어서 살짝 둘러보기로 했어요! 때마침 붉은 노을에 해가 뉘엿뉘엿지고 있었어요~ 자연스러운 노을의 그라데이션 위로, 적절한 위치의 구름들이.. 2016. 11. 5.
[제주 맛집] 용두암, 제주공항 근처 용출횟집에서 맛본 가을 황돔-! 16.09.24 제주에 왔으니 신선하고 맛있는 회를 맛보고 싶다는 생각을 다들 하실 것 같아요-. 저 또한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현지인 맛집 리스트 중 제주 시내권에 용출횟집이라는 곳이 있어서 검색을 해봤는데, 도미 회로 유명하더라구요~ 가격이 좀 나가기는 했지만, 사람들 평도 좋았고, 신선한 회를 맛볼 수 있다길래 이번 제주여행의 마무리를 이곳에서 하기로 했답니다! 그렇게 여행의 모든 일정을 마치고, 마지막 저녁식사 시간이 되었고, 벼르고 벼렀던 용출횟집 앞에 도착했어요^^ 생각보다 너무 일찍 도착해서 가게안은 한산했는데, 식사를 마치고 나설 때는 손님들로 북적북적 하더라구요~ -아참! 가게가 길 바로 옆에 있어서 주차할 곳이 많지 않았어요. 차로 가실 분은 저희처럼 일찍 방문하시는 게 좋을 .. 2016. 11. 4.
[제주 가볼만한 곳] 동양 유일의 해안폭포, 정방폭포를 만나다-! (입장료, 입장시간) 16.09.24 아서원에서 맛있는 점심식사를 마친뒤 다음 일정인 정방폭포로 향하기로 했습니다. 이제 3박 4일 제주여행도 거의 막바지에요~ 가는 길에는 이렇게 큰 야자수가 방문객들을 반겨줘요~^^ 이곳이 바로 정방폭포의 주차장입니다! 야자수가 얼마나 키가 큰지, 이 사진에서 잘 표현되는 것 같아요~ 주차장은 아주 여유로웠어요-! 성수기가 아니라서 더욱 한적한 거겠지요?? 차에서 내려서 매표소로 이동하는 길에 정겨운 상가들이 자리하고 있답니다~ 살짝 갈증이 나기도 해서 한라봉쥬스 한병을 사먹었어요. 한라봉 쥬스 가격은 3,000원- 패키지가 어디서 많이 봤다 했는데, 망고음료로 유명한 리치망고가 떠오릅니다. 가격은 리치망고의 반값이라 넘나 착한느낌.ㅎ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얼려있다가 실온에서 해동.. 2016. 11. 3.
[16.11.02] 제 글이 다음 웹 메인에 소개되었어요! #2번째 16.11.02.(수) 엊그제 발행한 성산일출봉에 관한 포스팅이 오늘 점심즈음 다음 웹 메인페이지에 소개되었어요~!!거의 한달 반만에 이런 일이 생겨서 너무 얼떨떨하고 기분도 좋고 그러네요^^ 신랑이 지난번에 첫 메인에 올랐을 때 저보다 더 기뻐하면서, 앞으로 일주일에 한번씩을 메인에 올라가야한다며 은근히 절 압박했었거든요.. 그로부터 열심히 블로그 활동을 하다가 좋은 소식은 없고...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나름 권태기에 빠져들고 있을 때즘~!! 이렇게 좋은 소식이 있어서 더더욱 기운이 나네요:-) 어딨나 한참 찾았는데. 다음스페셜 2번째 탭에 소개되었네요~ 최근 집안일이 있어서 블로그에 좀 소홀했던 게 사실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이렇게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아요! 찾아.. 2016. 11. 2.
[제주 가볼만한 곳] 인기여행지 쇠소깍 #투명카약 #테우 #수상자전거 #실패담 09. 24일 신랑과 둘이서 여행 왔을때 쇠소깍에서 수상자전거를 정말 재미있게 탔었어요! 그래서 어머님 아버님도 같은 경험을 해보시면 좋겠다 싶어서 쇠소깍에 갔답니다! 이때가 대략 11시 30분쯤이었어요 아직 점심을 먹기도 전이었지요. 워낙에 인기가 많은 곳이라 최대한 빨리 예약을 하고, 기다리는 시간에 근처에서 점심을 먹고 오면 되겠다 싶었거든요. (여름철 성수기에는 아침 8시 30분에 줄서서 예약을 해야 할 정도라고 해요^^;;;) 그런데 이게 왠일!!!! 보이시나요? 안내판 한가운데 붙은 흰종이가-!!! 현재 안전상 문제로 운행을 중단합니다. - 쇠소깍 투명카약- 예약이 밀려서 좀 늦게 탈 수도 있다는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날씨가 좋은 날에 운행을 중단하다니!!!! 안전상 문제로 중단한다고 하니,.. 2016. 1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