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추억의 포토앨범] 중국여행사진 앨범으로 만들었어요~

by CreativeDD 2016. 9. 1.
반응형

 추억의 포토앨범 

 만들기 


이번 중국여행이 부모님과 함께한

첫 해외여행이었기 때문에

큰 마음을 먹고 포토앨범을 만들었어요,

-

그래서 부모님 사진도 많이 찍고

영상도 많이 담아왔거든요~

다녀와서 SD카드를 확인해보니

약 1,400장이 넘더라는.ㅠ

덕분에 사진 추리는 시간도 만만치

않았던 것 같아요~

-

그런데 사진인화사이트에서

포토북을 만들 수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또 고민시작...ㅎㅎ

간단히 그때 고민했던 부분을

표로 정리해봤어요!

-

 구분

 포토북

 포토앨범

 제작시간

 사진셀렉(2일) + 사진 보정(3일) + 편집작업(4일) 

 사진셀렉(2일) + 사진 보정(3일) + 앨범붙이기(1일)

 가격

 퀄리티와 장수에 따라 다름 (약 15,000~69,000원)

 앨범 : 11,990원(30page) x 3권 + 사진 1장당 : 98원 x 180장 

 장점

 여행 책처럼 고퀄리티, 소장가치 업!!

 상대적으로 시간이 덜 소요됨. 추후 사진 이동 및 변경 가능

 단점

 편집시간이 소요, 고퀄을 원하면 가격도 비싸짐.

 앨범자체는 기성품이다보니 유니크한 감성부족.


각각이 모두 장단점이 있어서

신랑과도 상의를 해봤는데

힘 덜들고 편한 걸로 하라고 해서

포토앨범으로 결정했어요



이렇게 총 세권으로 완성됐어요~

빨간색은 북경에서의 3박4일이 담겨있구요

카키그레이는 서안에서의 5박6일이에요!



내지는 블랙으로 구매했어요~

(화이트도있어요)

1권당 15장, 즉 30page이고,

4x6(가로) 총 60장이 들어가요,

-

전 앨범이 좀 지루할까봐

몇 장은 5x8사이즈로 인화했어요



요기 오른쪽 사진이

5x8사이즈에요



1권에 60장 넣을 수 있어서

생각보다 사진이 많이 들어가더라구요

그래서 잘 나온 풍경사진들도

틈틈히 넣어줬어요~



앨범 가격은 1권당 약 12,000원이에요.

처음에 너무 비싸다고 생각해서

다른 앨범들 열심히 검색했는데..

마음에 드는 앨범이 없더라구요,ㅠㅠ

-

결국 이 앨범으로 구매했어요;;

그래도 배송받고 보니 고급스럽고

제본상태도 튼튼해서 나름 만족했어요.



2달 뒤 단점 발생

앨범을 새워두었는데 내지부분이

이렇게 살짝 휘었네요!ㅠ

(더 휠까봐 앨범을 뉘여놨어요;;)

-

상품 안내글에 보면 사진을 한 쪽만 붙이면

내지가 휠 수 있다고 나와있긴 했어요

그런데 저는 사진을 앞 뒤로 전부 채웠거든요

살짝 속상하네요ㅠ



총정리


개인적으로 정말 오랜만에

사진을 인화한 것 같아요.

-

완성된 앨범을 부모님께 드릴 때

정말 뿌듯했어요!

저는 정말 질리도록 본 사진들이었는데,

동그랗게 둘러앉아 다함께 보니

느낌이 또 다르더라구요,

-

시간순으로 정리한 사진을

한 장, 한 장 천천히 넘기는데,

자연스럽게 그때의 기분이 떠올랐어요.

순간 모두가 함께 그 시간으로

돌아간 듯이 이야기 꽃을 피웠어요~

부모님께서는 앨범을 두 번, 세 번 보셨어요.

-

사실 사진 인화해서

앨범에 붙인 것 밖에 없는데

참 사소한 건데 너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저도 기분이 참 좋았네요,

-

좋은 기억은 오래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만, 총총총!



포스팅을 재밌게 보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를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