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카페&디저트

분당 수내역 롯데백화점 덕수이 대왕카스테라 솔직후기 #가격 #대만락카스테라 #비교

by CreativeDD 2016. 12. 28.
반응형

16.12.11 


12월 초, 판교 현대백화점에서 

대만 락 카스테라를 맛있게 먹었던 저는 

기본적으로 대만 카스테라에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게 되었어요.

-

분당 수내역 롯데백화점 지하식품관에서,

대왕카스테라 간판을 보고 

저도 모르게 줄을 섰어요~



멀리서도 웅성웅성.. 

간판보다도 길게 줄 선 사람들 때문에 

눈길이 갔던 것 같아요.

-

이 사진은 제가 카스테라를 받고 난 후

찍은 것인데, 제가 섰을 때보다

줄이 더 늘었더라구요..;;





오리지널 대왕 카스테라 : 7000원


대만 락 카스테라나 단수이 카스테라

오리지널 가격이 6000원인데,

이곳은 생크림도 없고, 치즈도 없는데

가격이 7000원이라서 살짝 당황했어요.

-

그런데 이미 10분이상 줄을 선 상태였고,

이곳 카스테라 맛은 어떤지 궁금해서

그냥 구입해보기로 했어요.





이곳은 판교와 다르게 반죽부터

오븐기까지 자세히 볼 수가 있었어요.

-

빨간 티셔츠의 아저씨가 사장님 같았는데,

카스테라를 익은 정도를 체크하고

계셨고.





빨간모자 직원은

반죽 담당인가봐요.

-

그런데 자세히 보시면

직원도 그렇고, 사장님도 그렇고..

두분 모두 마스크를 턱에

걸치기만 하셨더라구요...ㅎ;;





기계는 슁 슁 -





앞치마를 입으신 여직원분께서

미리 상자를 만들어 놓으시고,

계산도 도와주셨어요.





보존방법 : 실온 24시간 / 냉장 3일간

-

정확한 보존방법에 대해

박스에 친절하게 적혀있어서

이 부분에 눈길에 갔어요.





박스 구경하고 있는데

-

드디어.. 

대왕카스테라가 나왔어요!





줄자 꺼내서 세심히 자르시는 모습은

전에 봤던 것과 매우 흡사했어요.





다만 전체 빵의 형태는 

중앙으로 갈수록 높이가 높고 통통했던

대만 락 카스테라와 달리 이곳은

전체적인 높이가 거의 같아 보였어요.

-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사진으로 보시면 바로 알아채실꺼에요.




왼쪽이 수내 대왕 카스테라이구요.

오른쪽이 판교 대만 락 카스테라에요.

-



전자는 평평하고 

후자는 봉긋해요.





한손으로 위생 장갑을 끼시고

하나하나 상자에 넣어 주시는 모습.





저도 하나 받았어요.

다 받는데 걸린 시간은 20분 정도.

생각보다 빨리 받았어요.





다 받고 나와보니..

줄은 더더욱 길어졌더라구요..;;

-

퇴근시간이 가까워오면서 손님들이

늘어나는 모양이에요.





상자에는 안경 쓴  캐릭터가 그려진 상자..

대왕 카스테라 위에는 한자가 적혀있는데

한자 내공이 많이 부족해서 수와 이 밖에는

읽지 못했어요.

-

그래서 단수이 대왕 카스테라인 줄 

알았는데, 검색해보니 덕수이였네요..;;

-

이때부터 뭔가 뒷골이 쎄한.. 

기분을 느꼈는데, 친구따라 강남간다고.

줄 많이 서있길래 덩달아 구입한 저의 최후..


coming soon.. 





드디어 개봉입니다.

-

이때까지만 해도...

비록 단수이가 아니라 덕수이지만

그래도 맛은 있겠지??

하는 마음이었던 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단면을 찍으면서 

느낀건데.. 생각보다 공기층도 크고

거칠다는 인상을 받았어요.

-

이 부분도 대만 락 카스테라와 

사진비교해드릴께요





차이가 확실히 느껴지시죠?





그래서인지 카스테라를 자를 때도... 

가루가 훨씬 많이 날렸어요.





사진 찍고, 한입 먹어보는데..

불길한 예감은 역시 틀리지 않네요...ㅠ

이거 먹으려고 20분간 줄을 섰나.. 싶고

7000원도 아깝고...ㅠ

-

제가 지난번에 먹었던 포실포실 촉촉했던

대만 락 카스테라와는 맛이 너무도 달랐어요.

식감이 좀 퍽퍽하기도 했고, 

계란 맛도 많이 약했구요.

심지어 1000원 더 비싼데 말이죠.;;


관련글

대만 락 카스테라 : http://traveldd8.tistory.com/120



만약 제가 대만 카스테라를

이곳에서 처음 접했다면.. 

왜 줄서서 먹는건지 도통 이해 못하고...

대만 카스테라 전체에 대해 안좋은 편견을 

가지게 됐을지도 몰라요.

-

다행히도 두번째 먹어본 거라서..

같은 메뉴인데도 이렇게 다르게 만들 수 있구나..

다 맛있지는 않구나.. 알게 되었답니다.^^;;


결론

수내역 롯데백화점의 덕수이 카스테라...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많이 남았고,

물론 재구매의사는 없네요.ㅠ



-----

포스팅을 재밌게 보셨다면,

아래  클릭해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