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도

[제주도 여행정보] '내 손안의 제주' 지도 및 어플 소개

by CreativeDD 2016. 9. 20.
반응형


이번 제주여행 때 지도가 필요해서 관광안내소에서 하나 챙겼는데요.

제가 받은 지도는 '내 손안의 제주'라는 이름에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진 것이었어요.





표지부터 호감이라서 여행하면서 처음으로 버리지 않고 집으로 가져오게 되었는데요.





중철 제본에  8p로 구성되어있구요, 

2p부터는 HOP 플레이스 정보가 나와있어요. 





한장 더 넘기면 이렇게 제주도 지도가 나오구요. 





양 날개를 펼치면 신제주, 원도심, 서귀포, 중문관광단지에 대한 미니맵도 제공되고 있었어요.





핫플레이스 컬러는 핑크와 블루로 나뉘는데, 핑크는 서부권, 블루는 동부권 관광지를 의미해요.




그래서 지도 꽂혀있는 깃발의 색도 같은색으로 표시되어있답니다. 지도 이미지를 스캔하여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세요.^^



▲제주도 서부권 지도


▲제주도 동부권 지도



제가 아무리 크게 스캔을 받더라도 웹상으로 이 지도를 보시기는 좀 힘드실 것 같아요.

지도를 앞뒤로 꼼꼼히 살펴보니 다행히도 같은 정보를 안드로이드 앱으로 만들어서 제공하고 있었어요.

-

저는 아이폰 유저이지만, 집에서 놀고 있는 안드로이드에 바로 설치해보았습니다. ^^






예쁜 스플래쉬 화면과 함께 메인 화면이 나왔어요.





첫번째 제주지도를 클릭하니 이런 화면이 나오더라구요, 

스와이프 UI를 채택하고 있어서, 힌트 화면이 잠깐 나오길래 스샷했어요~!





스와이프해보니, 제가 책자로 받았던 것과 동일한 지도가 나옵니다.

확실히 스캔한 것보다는 훨씬 깨끗하게 보이네요. (저는 왜 스캔을 4번이나 받아서 포토샵으로 합치고, 반으로 자른걸까요?ㅠ)




1부터 5까지 밀어가면서 화면을 로딩하는데. 네이버 지도 앱처럼 미세하게 움직이는게 아니라서 좀 불편하기는 했어요.

아무래도 이미지 자체를 4등분해서 간단한 로직으로 짜다보니 그렇게 된 것 같아요.





그래도 다행히 클로즈업은 됩니다.ㅎㅎ






메인으로 돌아가 핫플레이스를 눌러보니 책자와 동일한 내용의 장소 정보가 나오네요.

한가지 차이점이 있다면 링크가 걸려있어서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해요.





개인적으로 미니맵이 꽤 유용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제주 주요지역의 맵을 깔끔하게 보여줘서 대략적인 방향감각도 잡히고, 주요 장소들도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시외버스 노선과 응급병원, 심야약국에 대한 정보들도 제공하고 있네요.

제주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나름 쏠쏠한 어플이 되지 않을까 싶어 이렇게 소개글을 써보았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포스팅을 재밌게 보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를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