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9.07 제주 하르방밀면 운동장점 


오전 11시쯤 아침 겸 점심을 먹기 위해서 숙소와 멀지 않고 가격도 저렴한 하르방밀면을 찾았어요.
본점에 갈까도 싶었지만 새로 생겨서 실내도 깨끗하고, 무엇보다도 현재 위치와 가까워서 하르방밀면 운동장점에 오게되었어요~ 여행할 때는 시간이 가장 중요한 팩터이다보니, 본점 지점을 딱히 가리지 않게되네요^^;; 






11시쯤인데도 이미 매장전용 주차장은 꽉차있어요. 그래서 저희는 골목 안쪽으로 겨우 주차를 했어요. 그나마 일찍 방문해서 다행이지, 점심시간에 맞춰서 방문하면 주차하기가 좀 힘들 것도 같아요.







입구에 친절하게 가격표가 나와있더라구요. 가격이 6,000원으로 시작해서 참 매력적이네요^^ 그리고 제가 나름 안전빵으로 생각하는 모범음식점 마크가 붙어있네요.ㅎㅎ 저걸 맹신하는 것은 아니지만, 제 경험상 모범음식점 마크가 달린 식당 중 최악의 식당이 없었어요. 혹자들은 다 돈으로 혹은 샤바샤바로 저 마크를 달기때문에 믿을만한 것이 아니라고도 하는데, 제 경험상으로 음식맛이 중간 이상은 했기 때문에 저는 저 마크를 조금은 신용해요.^^ 







가게 중앙부분에 이렇게 셀프 반찬바가 있었어요. 손님이 많을 때를 대비한 것 같아요. 







자리에 앉으니 식초와 겨자소스가 보여요. 그런데 뭐가 겨자고 뭐가 식초인지 표시가 안되어있어요. 뚜껑을 열어서 킁킁 냄새를 맞아야지 알 수 있어서 저희는 살짝 당황했어요.^^; 제가 냄새를 킁킁 맡고 있으니 신랑이 무슨 마약견이냐고 ㅋㅋㅋㅋ 순간 빵터졌답니다.







밑반찬이 깔렸어요. 아까 셀프바에서 봤던 반찬 4총사에요. 개인적으로 밀면 혹은 칼국수를 파는 식당에서 가장 중요한 반찬은 김치인 것 같아요. 김치만 맛있으면 만사오케이, 전 다른 반찬은 솔직히 잘 안먹거든요. 




근데 이 집 김치 맛있어요!! 너무 시지도 않고, 적당히 맛이 잘 든 전형적인 칼국수집 김치였어요.








매장은 큰데 손님들이 저희말고 1팀뿐이었어요. 11시이기는 했지만 손님이 너무 없어서 살짝 불안함을 느꼈어요... 맛이 없으면 어쩌나 하고요.ㅎㅎ







그런 생각을 하던 찰나, 만두가 먼저 나왔어요. 6000원에 7개면 꽤 저렴한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주변 반찬그릇도 비교해보시면 알겠지만 크기도 제법 크더라구요. 통통하고 제법 얇아보이는 만두피, 우선 비주얼은 딱 제스타일이에요. 눈에서는 하트가 일발장전을 하며 쏟아질 준비를 하고 있었어요.







한입에 먹기는 무리이기도 하고, 속이 뜨거울 것 같아서 우선 반으로 갈라봤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만두속이 단단했어요. 전 촉촉하고 부드러운 만두속을 예상했는데, 예상과는 좀 다른 질감이었어요. 그러던 차에 바로 비빔밀면이 나왔어요.







만두를 채 입에 넣기 전헤 나와버려서 우선 투샷을 찍고 만두를 먹어봤는데.... 앗!! 이 맛은~~!!! 좀 충격적이라서 일단 만두맛은 하단 '총정리'에서 하도록 할께요.^^;







새빨간 양념이불은 덥고 나타난 비빔밀면이에요. 처음에는 물밀면을 시킬까 했는데, 만두와 보말칼국수가 살짝 느끼할 수도 있겠다 싶어서 비빔으로 주문했어요.







첫번째 사진에서 고명들이 잘 안보여서 다시 한컷 찍어봤어요. 돼지고기 수육과 오이 그리고 계란 반쪽이 들어있어요.







야무지게 비벼서 젓가락으로 먹었는데,, 사진은 수저네요^^;;  오른손으로 젓가락질하면서 왼손으론 사진찍기가 너무 힘들어서 그냥 다 수저에 올렸어요.ㅎㅎㅎ 면은 쫄깃하고 탱탱했어요. 양념이 새빨개서 좀 두려웠는데 많이 맵지 않고 딱 맛있는 매운맛이었어요. 







비빔국수를 먹던 중 나온 마지막으로 나온 보말칼국수에요. 신랑이 작년에 가파도에서 보말칼국수를 먹고서 이 메뉴에 아주 푹~빠졌어요.. 솔직히 저도 그때 맛있게 먹었거든요. 그래서 이 식당도 맛이있을까 은근히 기대를 하고 있었어요.







신랑이 한입 먹더니 맛이 있었는지 저보고는 밀면먹으래요.ㅋ;; 그리고 인심쓰듯이 앞접시에 요만큼 덜어주네요...(국접시아닙니다. 야트막한 앞접시에요..;;) 하아... 이래서 머리가 검은 짐승은 함부로 거두는게 아니에요.;;;;







그래도 감사한 마음으로 후루룩 먹어보는데...!!! 오잇!! 이 맛은~!!!!







신나게 먹고 일어나는데 어느새 손님이 이렇게 많이 왔네요;; 혹시나 장사가 안될까봐 걱정했는데 역시나 괜한 기우였습니다.^^




총정리

중간에 만두랑 보말칼국수 맛평가를 생략했는데요.. 이제서야 말씀드리면, 만두는 솔직히 제 입맛에는 별로였어요ㅠ. 부드러운 고기와 야채들의 하모니를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만두속이 좀 퍽퍽하더라구요. 대신에 보말칼국수는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신랑이 저에게 한접시 덜어주고서 순식간에 흡입하는 바람이 많이 먹지는 못했는지만, 국물도 정말 진하고, 보말도 제법 들어있고, 면에도 간이 아주 잘 배여있더라구요~!! 하트가 뿅뿅 나오는 맛이었습니다^^ 나중에 손님들이 뭘 드시나 살짝 스캔해보았는데. 밀면 못지 않게 보말칼국수를 많이 드시고 있었어요. 그리고 예상외로 관광객은 별로 없고, 주민분들이 많이 보였구요. 체인점이라서 관광객이 많을 줄 알았는데, 좀 의외면서도 현지인들이 자주 오는 식당이구나, 싶으면서 더욱 믿음이 가더라구요.
비록 만두는 제 스타일이 아니었지만, 밀면도 맛있었고, 무엇보다 보말칼국수가 정말 맛있었네요~!!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아점메뉴로 이 식당에 방문하시는 것도 꽤 괜찮을 것 같아요. :-)

ps. 몇일 뒤, 우도에서도 보말칼국수를 먹었는데.. 가격이 인당 만원이었어요. 하르방밀면이 그리워졌답니다...ㅠ



하르방밀면 운동장점
전화번호 : 064-792-5000
이용시간 : 10:00~20:00 명절당일 휴무




포스팅을 재밌게 보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를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오라1동 2451-5 | 하르방밀면 운동장점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베짱이 2016.09.27 23:51 신고

    보말 칼국수 맛이 궁금하네요.

    삼시세끼 어촌편에 보면 보말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 BlogIcon CreativeDD 2016.09.28 00:01 신고

      맞아요 저희도 삼시세끼 보면서 궁금증이 생기던 차에 기회가 되서 먹어보았는데..
      아주 맛있더라구요~
      보말이 다른게 아니라 고둥을 제주도에서는 보말이라고 한다는데..
      육지로치면 고둥칼국수가 되겠네요~^^

  2. BlogIcon GeniusJW 2016.09.28 02:06 신고

    ㅎㅎ 맛있을 거 같아요.
    새벽 2시에도 군침도네요~^^

  3. BlogIcon LAZEEN 2016.09.28 04:12 신고

    모범음식 간판이 붙어있는 만큼 그래도 안전빵이붙은 음식점은 맞는것 같아요~ 만두가 사진으로 볼때는 꽤나 맛있어보였는데 아쉽네요 ㅠㅠ 그래도 밀면과 칼국수가 짱 맛있었다니 다행이에요^^

  4. BlogIcon 좀좀이 2016.09.28 08:21 신고

    제주도에도 밀면 하는 가게가 있군요. 밀면은 부산 가야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인줄 알았어요. 진짜 제주도에 식당 이것저것 다양하게 많이 생겼네요 ㅎㅎ
    냄새 킁킁 맡아보니 마약견 ㅋㅋㅋ 이번에는 남편분께서 꿀드립을 하나 시전하셨군요!!
    만두는 아쉬웠지만 보말칼국수가 진짜 맛있었군요. 저기는 보말칼국수를 먹으러 가보아야겠는데요? 가격도 착하고 맛도 있다니요^^

  5. BlogIcon 청춘일기 2016.09.28 09:00 신고

    오! 아침부터 밀면이 먹고싶네요.
    날씨가 서늘해져서 칼국수도 괜찮겠지만 전 비빔파니까^ㅠ^
    가격도 착하고 저장해둬야 할 곳이군요

  6. BlogIcon 밓쿠티 2016.09.28 09:48 신고

    적당히 딱 맞게 맛있기 힘든데 비빔밀면은 그러했다니 내공이 있는 집인 것 같아요^^만두는 뺴고 비빔밀면과 보말칼국수를 기억해둬야겠어요 ㅋㅋㅋㅋ

  7. BlogIcon 에스델 ♥ 2016.09.28 10:09 신고

    나중에 제주로 여행가면
    이곳의 밀면과 보말칼국수를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만두는 빼고...ㅎㅎ)
    그리고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곳은
    음식이 맛있더라구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8. BlogIcon ageratum 2016.09.28 11:41 신고

    사실 밀면이나 칼국수 맛이 제일 중요하지만..
    이런곳에서 먹는 만두가 참 별미인데 말이죠 ㅎㅎ 맛이 아쉽다니..ㅠㅠ

  9. BlogIcon 줌마토깽 2016.09.28 12:44 신고

    보말칼국수 안먹어봤는데 CreativeDD님이 맛있다하시니 꼭 먹어보고싶어요
    글 중간 쯤 남편분과 보말칼국수로 드신이야기중 쓰신 머리검은...이부분보고 빵 터졌네요ㅋㅋ

  10. BlogIcon 소스킹 2016.09.28 15:45 신고

    곧 제주도에 갈 예정인데 가고싶어지는 맛집이네요 ㅋㅋ
    돼지고기가 올라간 비빔밀면..
    매콤하니 진짜 맛나보입니다

  11. BlogIcon 허니레빗 2016.09.28 23:28 신고

    만두 속이완전꽉차보여서 맛있을거 같다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퍽퍽하다니 너무 아쉽네요 ㅜㅜ 가격도 착하고 국수 맛도 괜찮다하니 먹어보고싶어요~ 제주도는 왜이리 맛있는게 많을까요? ㅎ 나중에 가면 여기도 가봐야겠어요~

  12. BlogIcon roynfruit 2016.09.28 23:30 신고

    밀면하면 부산만 생각했었는데,
    제주도에도 밀면집이 있군요.

    그리고, 혹시라도 여기가면, 만두는 안먹어야 겠네요ㅋ

  13. BlogIcon 히티틀러 2016.09.29 11:33 신고

    만두 색깔이 거뭇거뭇한게, 메밀만두 같은 느낌이 드네요.
    보통 저런 집은 만두가 맛있는 경우가 많은데, 퍽퍽했다니 아쉬워요.
    요즘 날이 쌀쌀해져서 그런가 저도 밀면보다는 보말칼국수가 더 맛있어보여요!

  14. BlogIcon 친절한민수씨 2016.09.29 17:05 신고

    칼국수매니아인데..제주도는 은근 국수집이 맛있는거같아요
    유명한 집이 많음...

  15. BlogIcon 애리놀다~♡ 2016.09.30 03:06 신고

    제주도인데 6000원 만두가 이리 잘 나오나요? 정말 맘에 드네요. 만두속이 약간 아쉬움이 남지만요.
    밀면은 제주도도 유명하군요. 저 빨간 양념이 참 식욕을 돋습니다.
    칼국수는 제 사랑이예요. 여기 보말칼국수가 맛있다니 먹고 싶네요.
    역시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곳이 더 맛있고 음식이 잘 나오더라구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