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쌈과 해물탕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맛집이 있다고해서 

잽싸게 댕겨왔습니다! 



가게외관은 이렇게 느낌~!

-

주차는 전면에 2대, 그리고 우측으로 

차량 5~ 6대정도 가능한 공간이 있어요.

저흰 1시쯤 방문했는데, 바로 성공!





입간판인데 월요일 점심에는 

전통주 1잔이 공짜라네요~ 


힘든 월요일... 점심에 공짜 전통주 1잔이면 

애주가들에게는 굉장히 매력적인 

이벤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



내부사진과 메뉴정보는 접어두었어요.





요즘 TV속 맛집들 위주로 

부지런히 다녀보고 있는데, 

이곳은 방송 3사에 모두 방영된 곳이라 

더더욱 기대가 컸답니다!





보쌈김치와 명이나물이 나왔어요. 

4인이라 양쪽으로 하나씩 놔주셨는데 

보쌈김치라 좀 달달하긴 했지만 

시원하고 아삭해서 굿~


얼른 고기만 나오면 되겠군.. 하고 

5분정도 기다렸을까요..?


드디어 메인이 등장했습니다~




짜 - 잔 !


오향보쌈(대) : 39,000원


한쪽에는 보기만해도 속이 풀리는 해물탕이, 

다른 한쪽에는 두툼~한 마늘보쌈이 푸짐하게 

올라가있는 참으로 착한 비주얼! 


이 메뉴의 탄생 스토리를 간단히 적어보면,

사장님께서 보쌈요리를 팔다보니 

애주가 손님들께서 국물요리를 찾으시길래 

그 순간 샤브샤브 냄비가 떠오르셨고, 

직접 주문제작한 후, 오향보쌈을 

이렇게 해물탕과 함께 내놓게 되셨다는 

훈훈하고 아름다운 이야기입니다.^^ 





주인분(으로 추정됨)께서 직접 나오셔서 

해물탕 안에서 막 목욕재계를 마친 낙지를 

가위로 촵촵 잘라주셨어요~!





달콤한 마늘소스가 

고기 위에 정갈하게 올라가있고, 




볶음 칼국수에서 면만 뺀 듯한 

볶음요리도 같이 나왔네요~





한상 거하게 차려졌으니 

이게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되는 상황! 




우선 국물부터 떠봤어요~ 





육수는 틈틈히 주전자로 더 채워주시던데 

칼국수 국물 베이스를 사용한 것 같았구요~ 

거기에 홍합과, 새우, 낙지, 오징어, 만두, 

그리고 팽이버섯, 미나리 등등 

야채들도 제법 들어 있었어요~ 


당장 맛평가를 하고 싶지만, 

맨 하단에서 보시기 좋게..^^





낙지는 크기가 크진 않았지만 

너무 적당히 잘 삶아졌는지  

식감이 무척 연했구요~





-



고기에 보쌈김치 얹어져 한입!  





낙지는 그냥 먹어도 꿀맛! 





좀 특별하게 먹어보려고 

명이나물에 보쌈고기 올리고 

그 위에 낙지를 초장에 발라 


한입에 먹어봤는데... 


와우~ ! 

이 조합 완전 대박이에요!! 

낙지가 많지않아서 몇 번 

못 해먹은게 아쉬울 정도였네요~ 





이건 1인분 고기추가(만원) 사진인데요~

총 14점이 나온다고 설명해주셨어요. 

-

저는 좀 배가 부르긴 했는데 

아버님께서 좀 더 드셨으면 좋겠어서 

추가로 주문했는데 처음과 품질도 똑같았고, 

양도 꽤 많아서 만족했어요~





칼국수집에서 사리(삼천원)를 포기할 수 없죠. 


뽕잎을 넣어서 만든 면이라고 하셨는데 

넓적하지 않고 동그란 형태라 좀 신선했어요~ 

게다가 면이 삶아져서 나오기 때문에 

육수에 넣어 바로 먹을 수 있었고, 

국물도 탁해지지 않아서 더욱 흡족했네요.





면사리와 함께 나온 배추김치는 

무즙을 넣었는지 시원한 맛이 폭발!!! 


신랑이 갑자기 이거 먹어보라고 해서 

보쌈김치도 남았는데 왜 배추김치를 먹으라고 하나

 어리둥절했는데... 먹어보고 완전 하트 뿅뿅 

칼국수와 정말 잘 어울리고, 달지도 않고 시원해서 

넘 맛있었어요~  결국 한접시 추가...ㅎ





(후식)볶음칼국수 : 6,000원

-

저희가 너무 많이 먹었나요...ㅎㅎ;;





야무지게 홍합살 촵촵 발라냈구요~ 





다들 크게 한 젓가락씩 담아서 

이 메뉴도 완벽하게 클리어~! 





결국 남은 건 

홍합탕 중자에 들어있을 법한 

껍데기들과 





기름을 흡수해준 고마운 상추들.. 


<보쌈>

고기는 이제껏 제가 먹어본 

보쌈고기들 중 가장 부드러웠어요~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참 잘 어울렸는데, 임플란트 일부 완성인 

아버님께서도 잘 드셔서 더더욱 뿌듯했어요. 

  그리고 위에 얹어진 달콤한 마늘 양념은

자칫 느끼할 수 있는 고기맛을 보완해줘서 

많이 먹어도 질리지않게 해주었어요. 

-

촉촉하고 잡내 하나없이 

맛있게 잘~ 삶아진 돼지고기, 

흠 잡기가 힘들정도로 

저는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해물탕> 

홍합에 낙지, 새우, 은근히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있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국물이... 정말 끝내주는데 

고기만 먹다보면 목도 메여서, 

잔치국수 하나 주문하잖아요. 

-

그런데 여기서 보쌈드신 분들은 

아마 잔치국수 국물로는 만족 못 하실꺼에요. 

어쩜 이렇게 두 메뉴가 잘 어울리는지.. 

그리고 면사리 꼭 추가하세요! 

3000원이 절대 아깝지 않았어요~


<볶음칼국수>

비쥬얼 보셔서 아시겠지만 

국물 자작한 볶음짬뽕에 가까운 맛이에요. 

고추기름에 불맛도 살짝 났고, 

 맛도 꽤나 매운 편이었어요. 

혼자서 드시면 입에 불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 메뉴입니다.^^


이용팁

이곳의 단점은 바로 화장실인데요... 

건물 1.5층에 있어서 밖으로 나가야하고 

입구에 비치된 화장지를 챙겨서 가셔야 해요. 

화장지 없어서 다시 돌아왔던..ㅠ 


총평

서울에서 3만원대의 가격에 

보쌈+해물탕을 즐길 수 있다는 것만으로 

너무나 매력적이라고 생각하고요. 

보쌈, 해물탕, 김치, 칼국수, 뭐 하나 

맛이 없는 메뉴가 없어서 더더욱 감동했어요. 

점심이라 오향보쌈만 먹고 나오려 했는데

 맛있어서 자꾸만 추가주문을..ㅎㅎ;;

-

고기 좋아하는 아빠와 국물 좋아하는 엄마를 

한번에 만족할 수 있는 식당인 것 같구요~

애주가분들께도 강력추천합니다!



포스팅을 재밌게 보셨다면,

아래  클릭해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도곡동 954-19 1층 | 오향절면 본가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pennpenn 2017.01.26 07:32 신고

    오향 보쌈은 사진을 보기만 해도
    그냥 허기가 팍팍 잡니다.

    그런데 관고판의 칼국수정식 사진을 보고는
    눈이 팽 돌아버렸습니다.
    고작 칼국수에 이런 반찬이 있을 줄은 상상도 못했거든요.

    날이 다소 풀리니 미세먼지가 귀찮게 하는군요.
    목요일을 잘 보내세요.

    • BlogIcon CreativeDD 2017.01.26 08:57 신고

      저도 이날은 넷이서 방문해서 오향보쌈을 먹었는데
      칼국수정식도 인기가 아주 많다고 하드라구요!
      근처 직장인들분들은 정식도 많이 주문하시던데
      저도 기회되면 정식메뉴 먹으러도 또 가고싶었어요^^

      곧 명절이네요 즐거운 설 보내세요^^

  2. BlogIcon 친절한민수씨 2017.01.26 08:01 신고

    요기 상당히 독특하네요.
    보쌈옆에 칼국수가 끊고있다니...
    고기좋아하고 면류 좋아하는 저에게는 아주 아지트같은 곳이 될거같은데요? ㅎㅎ 신기신기..
    아마 칼국수땜에 계속 수증기가 올라와서 고기가 더 부르러워진게 아닐까요?

    명절 잘 보내시고요 ^^

    • BlogIcon CreativeDD 2017.01.26 09:01 신고

      그쵸! 신기하죠~
      보쌈에 국물까지 같이 있으니 더더욱 맛있게 잘 먹었어요~
      고기좋아하는 저와 국물요리 좋아하는 신랑도
      모두 만족했답니다 ㅎㅎ

      내일 눈이 온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이동시 조심하시구요~ 민수님도 즐거운 설 명절 보내세요^^

  3. BlogIcon 밓쿠티 2017.01.26 10:57 신고

    대개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팔면 맛있는 곳이 드물다던데 여기는 하나같이 맛있는 음식들로 가득한 곳이군요 ㅋㅋㅋㅋㅋ보쌈 먹다가 한번씩 얼큰하게 국물 먹고 그러면 딱 좋겠어요^^

    • BlogIcon CreativeDD 2017.01.26 13:47 신고

      보쌈 2개 집어먹고, 국물 한번 들이키고..
      이런 식으로 꾸준히.. 폭풍흡임하게 되는.. 곳이었어요^^
      술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더더욱 매력적이지 않을까.. 싶었구요~

  4. BlogIcon 첼시♬ 2017.01.26 11:15 신고

    보쌈과 칼국수...!!!
    배부르고 살찌는 행복한 조합이군요. ㅋㅋㅋ
    DD님 사진들이 요새 더 식욕을 부르는 사진으로 탈바꿈한 것 같습니다. +_+

    • BlogIcon CreativeDD 2017.01.26 13:48 신고

      아버님께서 치아가 안좋아지신 이후로 급격히 살이 빠지셔서..
      아버님 살찌우기 위해 방문한 곳이지요.ㅎㅎ
      사진을 열심히 찍으려고 노력은 하는데... 첼시님께서
      좋게 봐주시니 기분이 좋네요 :-)

  5. BlogIcon GeniusJW 2017.01.26 13:15 신고

    가격도 좋고, 칼국수에 보쌈 그리고 낙지까지~~
    무엇보다도 가까워서 좋네요~^^

    • BlogIcon CreativeDD 2017.01.26 13:48 신고

      지니어스님과 멀지 않은 거리에 있나보네요!
      저도 어서 in서울 하고 싶은데...
      내집마련의 길은 멀고도 험한 것 같아요..ㅠ

  6. BlogIcon sword 2017.01.26 14:29 신고

    아 저곳과 길건너편의 오향보쌈집도 정말 유명하죠
    회사가 바로 저곳 근처에 있어서 너무나 반가운 곳이네요 ^^

    • BlogIcon CreativeDD 2017.01.27 16:58 신고

      소드님 회사가 이 근처셨군요!
      정말 반가우셨겠어요~ 건너편 오향보쌈집도
      유명하다고 하시니 다음엔 거기로 가볼까봐요^^

  7. BlogIcon 애리놀다~♡ 2017.01.26 14:36 신고

    이곳 음식 엄청 잘 나오네요. 저는 해물탕과 보쌈이 함께한 오향보쌈이란 음식은 처음 봤어요.
    보쌈 먹으면서 시원하고 개운한 해물탕도 함께 먹고. 이렇게 좋을수가!!!
    거기에 나중에는 국수까지... 진짜 완죤 제 스타일입니다. 먹고 싶네요. ^^*

    • BlogIcon CreativeDD 2017.01.27 16:59 신고

      저도 보쌈먹다보니 국물이 그렇게 땡기던데..
      여기에서는 부족함이 전혀 못느껴지고
      아주 든든하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나왔어요^^

  8. BlogIcon 카멜리온 2017.01.26 14:46 신고

    보쌈 좋아하는데 저 짬뽕같은 후식인 볶음칼국수 비주얼이 더 땡기네요;; 지금 단 걸 너무 먹어서 매콤한게 먹거싶어져서 그런가봐요. 보쌈과 조합도 좋을 것 같네요~~

    • BlogIcon CreativeDD 2017.01.27 17:00 신고

      여기서 볶음 칼국수 단품으로 주문해서 드시는 분들도
      꽤 있는 것 같던데. 매콤한 맛 좋아하시는 분들께
      인기가 많은 모양이에요^^

      단거 먹고 나면 매운거 땡기고
      매운거 좀 먹으면 다시 단거... 출구없는 무한루프죠~ㅎㅎ

  9. BlogIcon peterjun 2017.01.26 15:05 신고

    저..... 후식이 볶음칼국수인가요? ㅋ
    얼마나 맛있게 드셨는지... 실감나는 표현이었어요.
    맞춤형 냄비를 잘 활용한 메뉴인 것 같아요.
    보쌈만 먹으면 늘 아쉽기 마련인데, 이렇게 해물탕을 함께 먹을 수 있게 해놔서...
    독특하기도 하지만, 정말 멋진 아이디어인 것 같네요. ^^

    • BlogIcon CreativeDD 2017.01.27 17:02 신고

      직접 주문제작한 냄비라고 하던데
      보쌈도 따뜻하게 데워져서 마지막 한점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보기만 좋은 게 아니라 두 음식의 궁합도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앞으로도 다시 찾게 될 것 같아요^^

  10.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7.01.26 15:51 신고

    해물탕과 보쌈 저는 처음보는 조합이네요
    괜찮은듯 합니다
    볶음칼국수도 먹음직스럽습니다^^

    • BlogIcon CreativeDD 2017.01.27 17:02 신고

      저도 처음보는 조합이었어요~
      호기심 반, 그리고 아버님 살도 찌울겸..
      겸사겸사 방문했는데, 완전 대성공이었어요^^

  11. BlogIcon 히티틀러 2017.01.26 22:28 신고

    정말 독특한 컨셉의 음식점이 많은 거 같아요.
    으레 보쌈하면 쟁반막국수를 떠올리는데, 해물탕과 칼국수를 같이 먹을 수 있다니 신기해요.
    요즘 막국수 먹기는 조금 추운감이 있는데, 해물탕과 칼국수는 따뚯한 요리라 더 좋을 거 같고요ㅎㅎ

    • BlogIcon CreativeDD 2017.01.27 17:04 신고

      보쌈과 막국수가 기존의 오랜 친구라면
      이제는 보쌈에게 새로운 친구, 해물탕이..ㅎㅎ
      보쌈만 먹다보면 좀 퍽퍽하고 목이 메일 수 있는데
      뜨끈하고 시원한 국물이 있어서 끝까지 맛있게 먹고 나온 것 같아요^^

  12. BlogIcon LAZEEN 2017.01.27 12:42 신고

    저도 보쌈 정말 좋아하는데 보쌈과 해물탕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맛집이 있다니 더할나위 없이 찰떡궁합이겠어요^^ 아아아 오향보쌈 대 사진보고 완전 멘탈을 붙잡아야 겠다 생각했어요. 진짜 맛있어 보여요. 겨울엔 정말 딱이겠어요. 애주가 손님들께서 국물요리를 찾으시길래 그 순간 샤브샤브 냄비가 떠오르셨고, 직접 주문제작한 후 만드셨다니 손님을 향한 정성이 정말 대단하다 생각되네요. 후식이 볶음칼국수라니 엄청납니다^^ 보쌈이 ㅠㅠ 지금껏 드신 보쌈중에 가장 부드러웠다니 절말 맛있겠다 싶어요. 거기다 위에 마늘양념이 올려져있다니 제가 좋아하는 것들만 올라와 있군요. 3만원대 가격에 양도 훌륭하고 맛집이라는 칭호가 아깝지 않은 곳이네요^^ 좋은 곳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CreativeDD 님.

    • BlogIcon CreativeDD 2017.01.27 17:06 신고

      여긴 서울이니까.. 라진님도 충분히 도전해보실 수 있는 맛집인 것 같아요~ 항상 먼 곳... 차로만 갈 수 있는 곳... 소개해드려서 마음 한켠에 죄송한 부분도 있었는데 이 식당만큼은 좋은 곳을 발견했다는 생각에 뿌듯하기까지 하네요..^^
      명절에 서울에 계시다면 가족분들과 함께 가시더라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희 시부모님들 모두 맛있게 잘 드셨거든요~

  13. BlogIcon 좀좀이 2017.01.31 03:25 신고

    보쌈과 해물탕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니 매우 신기해요. 둘이 따로 나오는 줄 알았는데 한 그릇에 아예 같이 나오는군요. 보쌈은 위에 따로 올라가 있는 건가요? 다 드신 사진 보면 고기는 위에 올라가 있고 아래에 해물탕이 들어 있는 것 같아요. 해물탕에 보쌈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니 저거 하나 시킨 후 취향대로 골라잡아 먹으면 되겠어요^^

  14. BlogIcon 허니레빗 2017.01.31 10:56 신고

    요새 보쌈도 진짜 예전 같이 그냥 보쌈이 아닌거 같아요! 칼국수와 보쌈 정말 맛있는 조합인데요! 저도 먹고싶어지는 비주얼이네요~

  15. BlogIcon 청춘일기 2017.02.02 15:26 신고

    오향보쌈도 독특한 용기에 칼국수와 함께!! 신기하고 맛있어 보입니다
    매운음식 킬러인 저는 볶음 칼국수가 너무 땡기는데요+_+
    강남이라 갈일이 없겠구나 싶어 지도를 돌려보니 가끔 지나가는 길이라 눈이 번쩍!
    언젠가 시간나면 들릴 수 있으면 좋겠네요^ㅁ^

  16. BlogIcon 서마님 2017.02.21 00:09 신고

    오완전맛있어보여요!!! 제스타일의 음식점 꼭한번가보고싶어요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