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수원 식당리뷰

[수원 맛집] 천천동 '곤드레마을'에서 아귀찜 먹었어요~

by CreativeDD 2016. 8. 23.
반응형

16-08-19.토


이번 주말에는 오랜만에 부모님과

넷이서 외식을 했어요~!

-

부모님 댁이 멀지 않은 수원이라

자주 들러서 어머님께서 해주시는

집밥을 먹는데, 

이 날은 날씨도 덥고,

요리하시기에 너무 힘들 것 같아

밖에서 사먹기로 했네요~

-

어딜갈까 고민하다가..

한달 전 곤드레밥을 맛있게 먹었던 게

불현듯 생각나서

한번 더 방문해보기로 했어요~

그때는 곤드레밥 2개 게장1개, 우렁쌈밥1개

이렇게 시켜 먹었거든요~

-

근데 옆 테이블에서

아구찜을 시켜먹더라구요..

곤드레밥 전문점에서 왠 아구찜?? 싶었지만

그 비쥬얼이 굉장히 맛있어보여서...

다음에 오면 아구찜을 먹어야겠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곤드레 마을

수원시 장안구 천천동 504-5번지

TEL. 031)245-5693





주변에 주차할 곳이

많지 않으니 차 가져가실 분은 

좀 서두르시는게 좋아요~

-

6시 10분쯤 도착했는데 

다행히 가게 근처에 주차 성공!!



가게 밖에서도

메뉴와 가격정보를 볼 수 있도록

안내되어 있어요~



단촐하지만 깔끔한 가게 내부.



가게 내부에도 심플한 메뉴판이 있구요,

-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저의 강력한 염원이 담긴

-

아귀찜(중) 1개

곤드레밥 1개

공기밥 3개

--------------

총 50,000 원



드디어 메뉴가 모두 나왔어요!

-

사진찍는 걸 기다려 주지 않는

야속한 사람들..ㅠ



밑반찬들

-

1.도라지무침

2.감자채볶음

3.노각무침?

4.가지볶음

5.된장찌개

6. 나물장아찌

7.열무부추김치

8. 오징어 젓갈

-

기본 손맛이 좋으셔서

반찬들 하나하나 맛이 깔끔해요,

특히 된장찌개는 시골에서 직접 담으신 

집된장으로 끓이셔서 정말 맛이 깊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가지나물도 맛있었고,

전체적으로 간이 강하지 않고

조미료의 맛도 느껴지지 않아서

집밥을 먹는 느낌이에요~



곤드레밥은 주문들어가면 

그때그때 돌솥에 지어지기 때문에, 

약 15분정도 소요되요~

-

손 데이지 말라고 나무틀에

안전하게 담겨져 나온

곤드레 밥!



저희 아버님께서

곤드레밥을 좋아하셔서

아버님 앞에 놓아드렸어요~!



드디어 제가 좋아하는

아귀찜!!!!!!등장!!!!!!!!!!!!!!!



너무 완벽한 냄새와 비쥬얼에

시선 강탈!!!



살꼬기랑 미나리 콩나물 올려서 한숟갈

입에 넣으니.. 순식간에

이런게 행복인가~ 싶더라구요ㅎ



이번에는 말랑말랑 껍질붙은

고기랑도 크게 한입~



아귀찜 먹느라

곤드레 밥을 좀 늦게 떴어요



간장 살~짝 넣고

야무지게 비벼먹었어요~!



오래 놔둬서 그랬는지.

누룽지가 정말 맛있게 눌렀더라구요.

-

탄내도 전혀 안나고 바삭하게 구워진

누릉지가 통통하게 불어서

식감이며, 고소한 맛이 정말

일품이었어요~!!



어머;

저희 점심 굶은거 아니에요;

그냥 맛있는 저녁을 먹었을 뿐이에요~ㅎㅎ



아귀찜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고 고소하니

너무 맛있어서 그냥 떠먹어도 맛있구,

밥이랑 비벼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식사를 마칠 때쯤 가게 주인분께서

식혜드세요~ 하시는데요.

그래서 떠주시나보다~ 했는데

셀프로 떠먹는거에요~ㅎㅎ

-

여기서 잠깐

가게주인분들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안에서 요리하시는 사모님과

밖에서 서빙 및 계산을 담당하시는

사장님이 계셔요,

-

주말에만 두번 갔는데

이렇게 두분이서만 가게를

운영하시는 것 같아요~

-

사장님께서는 다리가 좀

불편하신지 식혜도 셀프구요. ㅎㅎ

음식도 좀 천천히 가져다 주신답니다.

-

다시 돌아와서, 식혜는

많이 달지 않고 생강향이 풍부한게

집에서 담은 시골식혜 맛이 나요~

개인적으로 단맛이 강하지 않은 식혜를

좋아해서 제 입맛에는 딱이었어요~!

-

아귀찜 칭찬을 다시 한번 하자면,

제 고향이 군산이라 아귀찜 자주 먹었거든요

근데 군산 아귀찜 맛집은 맛이 굉장히

강한 편이에요, 많이 맵구요,,

-

그래서 마지막에

참기름이 고소하게 들어간 볶음밥으로

마무리를 해줘야 하는데,

여기 아귀찜은 들깨가루를 넣었는지

맛이 매콤하면서도 고소하고 부드러운게

소스를 수저도 퍼먹어도 짜지도

맵지도 않아 정말 좋았어요~!

-

부모님께서도 아귀찜이 정말 맛있다고

메뉴 선정이 '히트다 히트' 라며

저를 치켜세워 주셨답니다.ㅎ


 TIP 

배가 고프시거나 여러명이서 가시는 경우에는

전화예약을 미리하시고 가시길 당부드려요.



포스팅을 재밌게 보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를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

728x90